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눈 붓는 이유 및 줄이는법

꿈해몽 집현전 2018. 8. 13. 02:30















아침이 되면 유독 얼굴이 붓거나 눈이 붓는사람이 있습니다. 붓는 이유는 다양한데, 먼저 생활습관을 다시한번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눈이 자주 붓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대표적인게 염분이 많은 음식을 많이 먹는게 있습니다. 나트륨이 과다하면 체내의 수분배출을 방해하기 때문에 붓기를 크게한답니다. 대표적인게 야심한 밤에 라면을 먹고 바로 잠에 드는게 있겠죠.


 수면부족으로 인해서도 눈이 붓기도 하는데요. 전날 밤샘작업을 하거나 수면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면 눈이 금방 피로해지고 충혈이나 붓기가 증가할 있죠.

이럴때 눈비비는 행동을 하곤하는데요. 눈에 자극을 주는경우 눈이 붓기 때문에 눈의 피로와 몸의 피로를 줄여주는게 중요하곘지요. 또한 운동부족인경우 신체의 신진대사가 저해되서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서 붓는 이유가 있습니다.


 여성인경우는 화장을 할때 아이메이크업은 눈에 자극을 주고 피부에도 자극을 있기 때문에 잠자기전에는 깨끗이 씻고 자야겠지요. 그리고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혈관확장 소변의 양이 줄기 때문에 남성보다는 붓기 쉬운 조건이 됩니다. 따라서 생리 후로 규칙적인 생활을 있도록 신경 써야겠지요.

 붓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부은 부위에 되도록이면 자극을 주지 않는게 좋은데요. 눈같은경우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미지근한물에 수건을 적셔 눈주위에 지긋히 올려놓기만해도 한결 편안해 질겁니다.  


차를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뇨작용이 많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물을 마시거나 따뜻한 홍차, 카모마일, 녹차...등을 마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붓는 이유와 붓기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