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보석받는꿈 그외 해석

꿈해몽 집현전 2018. 8. 13. 03:32















아름다운 빛깔과 광택이 있는 보석은 귀하게 여겨지는 광물인데요. 보석꿈은 상황에 따라 길몽일 수도 있고 흉몽일 수도 있습니다. 보석받는꿈 같은경우 길몽이고 잃는건 흉몽이겠지요.

 보석은 '재물' 상징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온다면 길몽이 되고, 잃어버리는경우 흉몽이 됩니다.  만일 여친으로부터 보석을 받는 꿈이면  굳은 약속을 주고 받고 결실을 맺게 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보석이 사랑의 결실을 뜻하게 되는거죠.


 다른 꿈으로 보석함이나 예물함에 보석이 가득 있는 꿈이면 재물이 생기거나 하는일에 행운이 있는 의미입니다. 액자에 보석이 박혀 있으면 명예와 이름을 떨치게 된다는 의미지요.이렇게 보석받는꿈이거나 본인에게 보석이 있다면 재물이 쌓이거나 행운이 온다는 해석이 됩니다.

 이제 흉몽을 보면 보석이 가짜인걸 알게된경우 본인에게 관계된 나쁜소문이 돌게 된다는 의미가 되며, 빛나는 보석을 잃어버린다면 명예나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보석이 깨진다면 인간관계가 좋지 못하게 흐른다는 의미가 됩니다. 많은 보석을 몸에 걸치는 것도 흉몽에 속하는데요. 오만/욕심이 있어 지위 또는 재산을 잃어버린다는 해석이 됩니다. 뭐든지 과하면 좋지 못한듯 합니다.


 보석이 없어지거나 본인에게 오기도 하지만 보석을 먹는 꿈도 있는데요.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보석을 먹는건 정상이 아니지 않습니까?^^ 따라서 스트레스 해소 건강에 신경을 써야겠지요.

 이렇게 전체적으로보면 대체로 보석꿈은 상황에 따라 길몽/흉몽으로 나뉘고 보석의 종류에 따라 세부적으로 의미가 달라지는데요. 나라마다 의미가 약간 차이가 있긴합니다


 가령 토파즈는 친구 또는 연인 관계가 깊어지고, 터키석은 목표 달성이 바로 앞에 와있다는 의미입니다. 루비는 운명적인 만남 또는 귀인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랍니다. 보석은 귀한 재물입니다. 만일 꿈에 보석이 있으면 두거나 버리지 말고 본인이 가지고 있도록 노력(?)해야 겠지요.  여기까지 보석받는꿈 해석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