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이

IMAP POP3 차이점은?

꿈해몽 집현전 2018. 8. 14. 01:11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의 앱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읽으려 할 때 이러한 이메일 처리 앱은 일반적으로 IMAP 또는 POP3 프로토콜 중 하나를 사용하여 기본 이메일 서버와 통신 합니다. IMAP POP3 차이는 약간 있습니다. POP3는 약간 오래되었지만 IMAP은 보다 직관적인 동기화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 나은 선택입니다.

 IMAP은 전자 메일을 다운로드 및 읽기, 관리하는데 사용되고 POP3는 전자 메일 다운로드에만 사용됩니다. IMAP은 POP3보다 새롭고 대중적입니다. 특히 사서함이 거대하거나 여러 클라이언트가 동일한 계정에 액세스 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 IMAP이란 무엇일까?? 

 IMAP[Internet Message Acess Protocol]이라고 불립니다. 즉, 인터넷에서 메세지를 접근하는 프로토콜입니다. IMAP을 사용하면 서버가 마스터 복사본을 유지하며 전자 메일 계정 용으로 구성된 모든 장치와 응용 프로그램이 서버와 동기화됩니다. 한 기기에서 변경한 사항이 있다면 다른 앱이나 기기가 동일한 계정에 동기화 할 때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 POP3란 무엇일까?

 POP3의 POP은 Post Office Protocol이라고 불립니다. 즉, PC에 로컬 전자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TCP/IP연결을 통해 원격서버에 전자메일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응용프로그램 계층의 인터넷 표준 프로토콜입니다.

 POP3에서는 IMAP과 같은 동기화가 없습니다. 서버의 모든 전자 메일을 장치로 다운로드하고 서버에서 사본을 삭제하거나 보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서 로컬로 변경한 내용은 서버에 다시 전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자 메일을 다운로드하는 각 장치에는 모든 전자 메일의 독립 실행형 복사본이 있습니다.


 가령 오프라인상태에서 다운로드한 메일은 IMAP인경우는 읽거나 삭제하고 온라인상태가 되면 동기화가 되어 서버와 같게 됩니다. 반면에 POP3는 다운로드만 할 수 있으므로 오프라인에서 읽을 수 는 있지만 동기화가 되지 않아 서버에는 영향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POP3는 단방향이고 IMAP은 양방향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IMAP POP3 차이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