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로열젤리 부작용 주요몇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8. 8. 14. 04:10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만 그 반면 로열 젤리에는 부작용 등이 있는 것일까요. 로열 젤리를 이용해 보고 싶지만 로열젤리 부작용이 없어서 걱정이다라고 느끼고 있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은 로열 젤리 부작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로열 젤리에 부작용은 없다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로열 젤리이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이 그 부작용입니다. 결론으로부터 말하자면 로열 젤리에 관해서 부작용이라고 하는 말의 개념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부작용이란 약을 복용했을 때에 그 약의 본래의 효과 이외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해 약에 대해서 이용되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로열 젤리는 약은 아니고 영양 보조 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이라고 하는 개념 자체는 들어맞지 않습니다. 정의상의 부작용은 없게 됩니다만 조심해야하는 점은 있습니다.


a. 식품 알레르기


 식품인 로열 젤리는 소바나 밀 알 등의와 같이 사람에 따라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일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보고되고 있는 로열 젤리의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증상은 발진 눈의 충혈이나 가려움 코막힘 기침 등이 있습니다. 

 천식이나 아토피성 피부염을 가지고 있는 분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로열 젤리를 섭취해도 문제 없는지 사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개인차가 크고 어떠한 증상이 나올까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로열 젤리를 섭취해 신경이 쓰이는 증상이나 컨디션의 이변을 느끼면 의사 등의에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 아나피라키시 쇼크

 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또는 한 번 벌에 찔린 경험이 있는 사람)은 로열 젤리를 섭취하면 아나피라키시 쇼크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섭취를 가까이 둡시다. 아나피라키시 쇼크란 알르겐이 체내에 들어간 것에 의해 급격하게 나타나는 알레르기 반응의 일로 중증의 경우는 혈압의 저하나 호흡 곤란 의식 장애를 일으켜 경우에 따라서는 생명에 관련되는 일도 있습니다.


c. 특정의 약품과의 동시 섭취

 보조제는 약과 같이 먹는일이 잦은데요. 맞댐에 의해 약물 상호작용을 일으키는 일이 있습니다. 로열 젤리의 경우는 워파린 성분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워파린은 항응고제로서 심근경색, 간염이나 혈전증 등의가 있는 사람에게 처방되는 약이지만 로열 젤리와 병용 하면 워파린의 작용이 강해져 출혈했을 때에 피가 좀처럼 멈추지 않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워파린은 물론이지만 뭔가 약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로열 젤리를 마셔도 문제 없는지 사전에 의사나 약제사에 상담하도록 합시다.

 게다가 로열 젤리를 과잉에 섭취하면 배가 느슨해지는 일이 있으므로 섭취량의 기준을 제대로 지키는 일도 중요합니다. 어떤 것이라도 몸에 대한 반응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로열 젤리를 섭취할 때도 자신의 몸에 맞춘 양과 섭취 방법을 생각하면서 섭취합시다. 또 걱정스러운 일이나 로열젤리 부작용에 대해 신경이 쓰이는 일이 있으면 의사 등의 전문가에게 상담하고 나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