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변비 좋은 음식 발효식품에 대해서

꿈해몽 집현전 2018. 8. 14. 08:15















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인 음식*식품 재료로는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하고있는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 곤약, 우엉*샐러리 등의 채소류 고구마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 좋은 음식으로 장내의 좋은 균을 늘려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 해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유산균을 풍부하게 함유 한 요구르트나 김치나 절임 등의 발효 식품 같은 음식도 배변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식이 섬유가 변비해소에 좋다?

 식이 섬유는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보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대변을 부드럽게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변비 해소에 있어서는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식이 섬유를 섭취 할 때는 대변에 수분을 가져와주는 수용성 식이 섬유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평상시 육류를 많이 먹는 식습관이 있고 상대적으로 식이 섬유 섭취량은 부족하기 쉬운경향이 있어서 의식적으로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변비 좋은 음식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 음식*재료

[해조류] 톳, 다시마, 미역, 김 

[콩류 콩 제품] 콩, 비지, 팥,콩가루 

[감자] 고구마, 곤약, 감자, 토란 

[버섯] 팽이 버섯, 죽순, 송이 버섯 

[채소] 우엉, 죽순, 연근, 당근, 시금치, 셀러리 

[건어물] 무말랭이, 말린 표고 버섯,박고지


- 변비 해소에 유산균을 함유한 발효 식품

 변비 해소를 위해 장내 환경을 조성하고 대장의 기능을 높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 정장 작용을 해주는 음식은 대표적인게 유산균이 있는데요. 유산균은 장내 유용 세균을 늘려 대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 유산균은 요구르트뿐만아니라 김치, 절임, 된장, 낫토 등 발효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변비를 해소한다는 점에서 효과적입니다. 여기까지 변비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