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구연산 먹으면 건강해질까?

꿈해몽 집현전 2018. 8. 17. 02:40















이번엔 구연산 먹으면 도움이 되는지 정리해봤어요. 구연산은 음료수나 운향과에 속한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많이 먹으면 속쓰림이 발생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성분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며 적당히 먹으면 건강해질 수 있는 성분입니다. 이번에는 이 구연산 먹으면 도움이 되는지 섭취 기준과 먹는방법을 정리해봤어요.

- 구연산의 피로회복 효과

 이 구연산은 젖산을 배출시키는 작용이 피로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효과로 에너지 대사가 오르는것도 피로회복을 촉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네랄 성분 섭취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서 구연산 먹으면 철분이나 마그네슘의 흡수효율을 높아주기도 합니다.

- 구연산 섭취량은 얼마일까?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섭취량은 1일 5g으로 되어 있습니다. 티스푼 한번 정도겠네요. 구연산 분발로 판매되기 때문에 소량 주스에 녹여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몸에 좋다고 한꺼번에 마시면 구연산성분 자체로도 섭취량이 적당한데, 그 외 과일이나 채소에도 구연산이 있어서 과일을 많이 먹었다면 속이 쓰리거라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을 먹으면 혈액응고가 잘 안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혈우병이나 출혈성 질환을 가지신분이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구연산은 식품첨가제로 부식방지제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산성이기 때문에 염기성음식을 먹으면 속쓰림이 덜하지만 심하다면 병원에가시는게 좋습니다.

-구연산의 섭취방법은?

 비타민B군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질은 에너지원이되기 때문에 당질과 동시 섭취하는것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연산이 많은 음식으로 감귤류는 물론, 식초가 있습니다. 신것에는 대부분 구연산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구연산 먹으면 음료수로 이용하면 좋은데요. 레몬과 같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냉증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죠. 운동을 하시는 분은 스포츠 음료를 섭취하는데 음료에서 나는 신맛은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나는 맛이기도 합니다. 

 단, 섭취함에 있어 주의사항은 구연산은 에나멜을 녹이는 성질이 있습니다. 에나멜이 페인트 도료에 사용하다보니 괜찮을것 같지만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치아입니다. 치아는 가운데 신경이 있으며 그위 상아질층 맨 바깥에 에나멜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층에 손상을 주는게 설탕과 산성 성분인데요. 그 중에 구연산이 치명적입니다. 이부분이 부식이되면 충치나 치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방법은 탄산음료나 산이든 음료를 마시고 난 후 물로 입안을 헹궈주는게 좋긴하나 귀찮기 때문에 자주 하진 않을겁니다. 좋은 방법은 음료를 마실때 빨대를 이용해서 마시면 치아의 접촉시간이 줄어지기 때문에 손상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양치를 하는게 가장 좋은 예방법이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