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 관한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8. 8. 20. 04:40















문득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에 대해 알려면 어디에서 해야하는지 모르는데요. 법인인감증명서의 경우에는 법인회사나 상장회사 등에서 사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경영지원부서나 총무파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부서에서는 사용 할 일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규모가 작은 회사인 경우에는 아랫 직원에게 출장 가는겸 아니면 심부름가는김에 갔다오라고 하는경우가 드문일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민원이 온라인으로 다하기 때문에 인감증명서 발급도 편해졌는데요. 옛날에는 직접가서 처리를 해야됐기에 시간도 오래걸리고 대기시간도 길어 기본 1-2시간은 걸렸는데요. 지금은 미리 신청을 해서 처리를 해놓고 방문하는거라 시간절약이 많이 됩니다. 가기전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를 알아보는것도 좋겠네요.

참고로 법인인감증명서는 유효기간이 발행일로부터 3개월이기 때문에 기간에 맞춰서 발행을 하셔야합니다. 또한 어디까지나 처리를 미리 해놓은거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인감이니까 집문서처럼 중요한서류이기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되는것 같아요. 하지만 전자증명서(HSM USB)가 필요하고 순서가 아직까지 번거롭기 때문에 소규모 개인사업자인분들은 직접방문해서 처리하는게 편할거고 큰규모의 경영지원에서 총무파트에서는 가끔식 하는일이라서 익숙하기때문에 예약해서 처리하는게 빠를거라 생각되네요.

이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를 찾아보면 먼저 메인페이지에서 [서비스 소개]를 누른다음 왼쪽 하단에 등기소 찾기가 있습니다.


 등기소 및 부동산,지도로 찾는 방법이 있으므로 사용자가 편한 방법대로 가까운곳을 알아보시면 될것 같아요. 그 지역을 눌러보면 지도와 연락처 업무/찾아오시는길/주소 등의 사항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프린터로 출력도 가능하니 신입사원이라면 주소를 알아보고 네비로 찍은다음 잠시 갔다오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