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원숭이띠와잘맞는띠 뭘까?

꿈해몽 집현전 2018. 8. 23. 04:30















흠.. 2016년 병신년이였는데 원숭이의 해이기도 합니다. 2017년도에는 정유년 닭띠 2018년은 개띠인데요. 주로 원숭이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생년을 알아보면 1944년, 1956년, 1968년, 1980년, 1992년생입니다. 원숭이띠와잘맞는띠는 무슨 띠일까요? 원숭이는 두뇌회전이 좋고 행동력이 높은데요. 과연 활발하고 적극적이 사람이 원숭이띠와잘맞는띠일까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원숭이띠성격은 뭘까?

 원숭이는 기본적인 성격은 밝고 머리가 좋기 때문에 뭐든 잘해내는편입니다. 호기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자신의 것으로 빠르게 습득하는 경향도 있지요. 어르신들이 가끔 원숭이를 잔나비라고 부르기도하는데요. 얕은 꾀를 잘부린다는 의미의 잔나비죠.

 주로 움직임이 재빠르고 눈치도 빠르며, 지혜롭지만 잔꾀를 잘부리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설같은 데에 원숭이는 잔꾀를 잘부리고 사람을 잘 괴롭히는(?) 동물로 그려지기도 합니다. 또한 원숭이는 빛나는게 있으면 소유욕이 강해 가지고 과시하는걸 좋아하는데요. 과장된 말투나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2. 원숭이와 잘 맞는 띠는 뭘까?

 전체적으로 보면 쥐, 용, 개 등이 있는데요. 이 중 가장 원숭이띠와잘맞는띠는 용띠라고 하네요. 이상주의자인 용띠와 현실주의자인 원숭이띠의 궁합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궁합이라고 합니다. 무엇을 해도 잘 맞을 수 있는 두 띠는 두 사람이 만나서 사업을 하면 번창하고 성공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용은 무슨 일이든 크게 벌리고 보는데, 그럴때 원숭이의 지혜와 재주가 큰 힘이 되어줄꺼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잘 맞는 궁합니다. 쥐띠의 궁합인데요. 조심스러운 성격의 쥐와 자유분방한 원숭이가 만나면 상호보완 관계가 된다고 합니다. 쥐띠는 여성인경우 원숭이띠는 남성인경우가 어울리는데요. 쥐는 가정을 능숙하게 꾸려 나가고 원숭이의 가정을 받춰주는 관계죠. 두 사람은 서로 친근감을 느끼면서 친해진다고 하는데요. 오래지날수고 관계는 더욱 더 튼튼해진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숭이띠와잘맞는띠를 보면 개띠가 있는데요. 어감이 이상하긴(?)하지만 개띠는 서로 우호적이며 서로를 존경하고 존중해주는 사이가 된다고 합니다. 개띠는 성실하고 다른사람을 보살펴주는 셩격이라서 원숭이띠인 사람이 개띠와 마음이 맞는경우 서로 존중하면서 살아가는 관계가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