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건강의 돌, 11월 토파즈 의미 및 12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8. 8. 27. 04:04















 대학시절 여친에게 생일 선물로 뭘 선물해줄까? 생각하면 커플링,편지..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탄생석을 선물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많이 선물하 탄생석은 총 12가지가 있습니다.  달마다 각기다른 탄생석이 존재합니다. 11월 탄생석은 토파즈인데요.  건강의 돌, 11월 토파즈 의미는 뭘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토파즈 유래

 토파즈라는 명칭은 고대 그리스어인 TOPAZiOS 에서 유래된 것으로 "홍해 안에 있는 작은 섬"이라는 말에서 따온것 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그 섬에서는 토파즈가 아니고 페리도트가 나오는데 이 보석과 혼동이 되어서 그렇게 불려졌다는 설도 있습니다. 또 다른 의견으로는 11월 탄생석 의미로 고대 인도어로에서 유래 된것이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인도말로 토파즈의 의미는 '불'을 뜻합니다.

 흠..토파즈의 이름이 어디서 유래 되었든, 고대 그리스인들은 토파즈가 그들에게 힘을 가져다다고 믿었습니다. 르네상스 시절 사람들은 토파즈가 저주와 분노를 풀수 있는 힘을 갖고있는 보석이라고 믿었고, 인도에서는 수세기 동안 토파즈가 장수와 아름다움, 지혜를 가져다 준다고 믿었습니다. 


[2] 12가지 탄생석 의미

 11월 탄생석 의미도 있지만 그 외 다른 달의 탄생석 의미도 궁금해할것같아 의미와 탄생석을 적어봅니다.

- 1월 탄생석은 가넷이며 의미는 진실, 우정

- 2월 탄생석은 자수정이며 의미는 성실, 평화

- 3월 탄생석은 아쿠아마린이며 의미는 젊음, 행복

- 4월 탄생석은 다이아몬드이며 의미는 불멸, 사랑

- 5월 탄생석은 에메랄드이며 의미는 행복, 행운

- 6월 탄생석은 진주이며 의미는 순결, 부귀

- 7월 탄생석은 루비이며 의미는 사랑, 평화

- 8월 탄생석은 페리도트이며 의미는 부부의 행복

- 9월 탄생석은 사파이어이며 의미는 성실, 진실

- 10월 탄생석은 오팔이며 의미는 희망, 순결

- 11월 탄생석은 토파즈이며 의미는 건강, 희망

- 12월 탄생석은 터키석이며 의미는 성공, 승리

여담이지만 남녀노소 기념일때 선물로 탄생석을 이용한 악세서리도 괜찮더군요. 가령 팔지나 목걸이가 있는데 간단하게 차고 다닐수 있는건 팔지라고 생각되네요. 


[3] 건강의 돌, 11월 토파즈 의미는 무엇일까?

 위에서 보시면 11월의 탄생석 의미는 건강 희망인데요. 유래에서도 볼수 있듯이 서양에서는 저주와 분노를 풀수 있는 보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과 희망을 준다고 의미를 두고 있는데요. 악귀를 쫒아내고 저주를 풀어주기 때문에 토파즈는 '장수한다'라는 의미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이와 비슷하게게 인도에서도 11월 탄생석 의미를 장수와 아름다움으로 생각했다고 합니다. 흠..토파즈의 색은 , 블루옐로우, 그린등의 다양합니다. 색이 섞여 있으면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자줏빗이 도는게 비싼값을 합니다. 대중적인 도파즈는 투명한 토파즈에 열처리를 한거라 비교적 저렴한 보석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