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블랙커피 효능 및 단점

꿈해몽 집현전 2018. 8. 29. 01:20















커피 한 톨 안나는 국가지만 한국이 1인당 연간 평균 커피 소비량은 341잔으로 세계10위안에 드는 커피 소비국가입니다. 블랙커피 효능으로 집중력과 진정 효과 가 있어서 도움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많이 마시면 해가되는게 커피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과 클로로겐산이사는 성분이 있는데,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지만 많이마시면 좋지 못합니다. 클로로겐산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역할담당합니다. 좋은점도 있지만 과하면 좋지 못한게 커피이기도합니다.


 카페인 성분때문에 운동하기 30분 전에 마시고 운동하면 신진대사가 좋아져 지방 연소 효율을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는 차가운것 보다 따뜻한게 좋습니다. 아이스커피는 내장을 차게 만들어서 신진대사를 떨어뜨릴 수 있으며, 따뜻하게 마시면 체내 온도를 높여 대사가 활성화되어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 칼로리는 1잔에 4kcal-6kcal 정도됩니다. 따라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요. 다만, 설탕이나 시럽을 넣으면 칼로리가 5개정도 높아지기 때문에 쓴맛이 강하더라도 당분은 첨가하지 않은게 좋습니다.


 다음 블랙커피 효능으로 폴리페놀성분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한 연구에서는 당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블랙커피는 하루 한잔마시면 간경변 위험이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커피가 좋은성분도 있지만 나쁜성분도 있어서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숙취해소에 블랙커피를 마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숙취는 아세트알데히드가 돌아댕기면서 생기는데요. 카페인이 아세트 알데히드에 의해 확장 된 혈관을 수축시키고 이뇨작용으로 아세트 알데히드의 배출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도움됩니다.


 좋은 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를 돕긴하지만 과하면 위(위)가 쓰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히 마시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여기까지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