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국화차효능 4가지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8. 10. 4. 01:18















오늘은 국화차효능과 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국화는 옛부터 한방의 일종으로 이용되어 왔으며 식용 국화의 머리 꽃을 건조시킨 것을 말합니다. 중국에서는 2000년 전부터 재배되고있는 대표적인 생약입니다. 일본에서는 식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국화차로 마셔 왔습니다. 

 국화차는 그 이름 그대로 식용 국화 꽃을 건조시켜 차로 한 것으로,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으며, 중국에서는 연명 장수의 차라고합니다. 국화는 예로부터 한방으로 사용되고 있고, 눈의 피로 (눈의 피로)에 좋다고되어 애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화차도 독특한 물을 넣었을 때 꽃 피는 아름다운 모습과 국화의 향기에 의해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국화차효능과 카페인을 포함하지 않는점 때문에 어린이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 국화에 포함된 성분 

 영양면에서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비교적 많고,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엽산을 비롯한 비타민 B 등의 항산화 력를 가진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와 폴리 페놀도 다양한 종류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원하는 힘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눈의 피로 개선 효과 

 한방의 본고장 중국에서는 눈의 피로 해소에 좋은 차를 하나를 택하라면 국화차를 선택합니다. 비타민 B1, 비타민 E를 비롯한 풍부한 영양소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국화차효능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쿠산테논과 비타민 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눈의 피로, 눈의 충혈, 눈의 가려움 등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컴퓨터 작업으로 눈을 혹사하고있는 사람은 국화 꽃을 적극적으로 취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국화차, 국화술 등을 일상적으로 음용하는 것으로, 눈의 피로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피부 미용 효과 

 국화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E, 아미노산 등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있어 피부를 아름답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국화 차는 여드름에도 좋다고되어 있습니다. 국화 가진 해독 효과가 열을 내리고 피부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이라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 진정 효과 

 국화의 특징인 풍부한 향기는 높은 휴식 효과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국화를 차에하고 욕조에 넣는 등하면 신경을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촉구합니다.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기위한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바이러스와 안티 에이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 통풍을 예방 · 개선하는 효과 

 통풍은 혈중 요산 수치가 높을때 요산의 결정체가 관절의 내면에 부착하여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요산의 양과 배출되는 양은 거의 같은 양이지만, 만들어지는 요산과 배설되는 요산의 균형이 무너지면 높은 요산 혈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에 국화에 들어있는 폴리 페놀이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요산의 양을 줄이고 체외로 배설되는 요산의 양을 늘린다는 두 작용이 있어서 이 작용에 의해 요산의 체내에서 균형을 갖추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화차효능으로 통풍을 예방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