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cauliflower 성분 및 특징

꿈해몽 집현전 2018. 10. 5. 01:22















이 콜리 플라워(cauliflower)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미용 효과와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리 플라워 특유의 MATS는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주목 받고 있습니다.


- cauliflower의 성분 및 특징

 콜리 플라워는 비타민 C와 엽산, 비타민 K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의 함유량은  야채 중에서 최고입니다. 생식은 100g에서 1일 필요량의 80% 이상을 섭취 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리 플라워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가열해도 손실이 어렵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삶아도 1 일 필요량의 50%이상 섭취 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콜리 플라워 특유의 유황 화합물인 MATS이나 혈전을 방지하여주는 알릴 이소티오시아네이트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 미백 효과 

 콜리 플라워(cauliflower)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C는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비타민의 대표적인 존재입니다.인간의 피부는 자외선의 자극을 받으면 아미노산의 하나 인 티로신이 티로시나제 효소의 작용에 의해 멜라닌이라는 검은 색소로 바뀝니다. 기미 주근깨는 이 멜라닌 색소가 침착하여 발생합니다. 비타민 C는 티로시나제의 작용을 억제함으로써 멜라닌 색소의 침착(또는 기미)를 방지하고 투명감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b.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여 감기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사람은 혈중 비타민 C 농도가 낮은데요. 만일 감기에 걸렸을 때 비타민 C 농도가 점점 회복되면서 감기를 쉽게 물리 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체내에 침입한 병원균을 공격하는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하고, 비타민C 스스로도 병원균을 공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콜라겐을 생성하고 감기 등의 바이러스를 체내에 침입시키기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c. 노화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 

 콜리 플라워(cauliflower)는 특유의 MATS라는 성분을 포함되어 있으며,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MATS 가지는 항산화력은 혈관에서 혈전이있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콜리 플라워는 노화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