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엘더베리 효능 주요 성분은?

꿈해몽 집현전 2018. 10. 5. 03:31















이번엔 엘더베리 효능 및 성분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엘더 베리는 옛날부터 '만능약 상자'라고 불리며 식용뿐만 아니라 민간 치료제로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이있는 폴리 페놀과 비타민 A,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있어 노화와 질병의 예방, 눈의 건강 유지, 피부 미백 등에 엘더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이 엘더 베리는 인동과 덧 나무 장로는 낙엽 관목 식물의 열매입니다. 엘더 베리 나무의 높이는 3 ~ 10m로, 잎은 경계선에 톱니가있는 길쭉한 타원형을하고 있습니다. 초여름에 엘더 플라워라는 작은 흰 꽃을 피우며 엘더 플라워는 무스카트 같은 달콤한 향기가 특징입니다. 그 후, 빌베리와 비슷한 검은 색을 띤 자주색 열매를 맺습니다. 


- 엘더 베리에 포함된 성분

항산화 작용은 체내의 노화 원인이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몸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예를 들어, 철 못을 공기 중에 노출하면 철 못은 녹이 붙어 버립니다. 이것이 산화입니다. 

 산화는 체내에서도 똑같이 벌어지고 있어 노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되어 버립니다. 엘더베리에는 폴리 페놀의 일종인 이소 퀘르세틴과 루틴 ,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는 비타민 A 와 비타민 C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a.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 

 엘더 베리에 포함된 이소 퀘르세틴은 혈액을 원활하게하는 알레르기 및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루틴은 혈관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하는 작용과 혈압을 낮추는 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관이 막히는 것으로 인한 동맥 경화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엘더베리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b. 시각 기능을 유지하는 효과 

 엘더 베리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사물을 보는데 필요한 로돕신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이 로돕신은 시신경에서 뇌로 정보를 전달하는 중계 역할을 합니다.또한 눈에서 뇌로 정보 전달을 위해 일합니다. 깔끔한 사물을 보기 위해서는 로돕신의 재합성이 중요한데요. 엘더 베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는 눈의 피로 예방 및 개선에 작용하고 시각 기능을 유지하는 엘더베리 효능이 있습니다.


c.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피부건강에 좋다

 비타민 C는 항 스트레스 호르몬 인 부 신피질 호르몬의 합성과 신경 전달 물질의 합성을 돕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엘더 베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폴리 페놀과 비타민 C는이 티로신의 작용을 억제하여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이되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에 연관이 깊기 때문에 피부나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