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통장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8. 10. 12. 16:37















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돈을 저축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그런데요. 주거래 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1금융 은행사에서 좀 더 많은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일것 같네요. 이런 주거래은행 통장이 1개쯤은 있어도 괜찮을 듯 싶네요. 그 중 한 예를 들면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통장 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CD입출금*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같은게 있고, 여러 금융상품에 대한 서비스 및 우대혜택이 있어, 타은행을 이용, 365 CD 입출금 센타등에서 여러모로 수수료없이 이용이 가능하죠.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통장은 몇가지 있지만 정확도가 높은건 주거래 우대통장(저축얘금)일겁니다.

만 15세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수수료는 면제되며 환율우대등의 혜택이 있는 통장입니다. 예금과목은 저축예금이며 자유입출금식입니다. 보통 이런 주거래통장을 사용하는 경우는 월급통장을 연결해서 사용하는경우인데요.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통장 가입후 최초 3개월이 되는달 15일까지 기본 우대를 지원하는데요. 우대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우대기간이 지나게 되면 위와 같은 할인혜택이 없는데, 만일 급여이체통장으로 사용하거나 신한카드[체크카드 포함] 결제계좌를 이 통장으로 지정하고 최근 1개월간 결제한 기록이 있는 경우, 최근 1개월간 공과금 자동이체 기록이 있는경우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추가로 외화 환율 우대/출산장려우대같은 혜택이 있는건 급여통장으로 사용하는경우랍니다 


1. 혜택에 관한 몇가지 - 급여이체를 사용하는 경우

먼저 급여이체를 사용하는경우를 알아봅시다. 일단 인정요건은 회사가 이 통장으로 대량으로 급여를 이체하는 경우 확인후에 인정이 되는데요. 단, 월50만원 3개월합산할때 150만원 이상인 경우 가능하며, ATM기를 통한 현금/수표입금은 제외됩니다. 일단 은행에서 가입을 하신다음 회사에서 급여통장을 변경하시면 될듯 하네요.



우대기간은 다음달 16일 부터 다음 다음달 15일까지 우대적용되며, 아래 표와 같은 내용은 위의 기본 가입시 3개월 동안 우대되는 혜택과 동일합니다. 다만 추가로 외화 환율우대와 출산[육아]장려 혜택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내용을 잘 숙지하면 좋겠지요.


2. 혜택에 관한 몇가지 - 최근 1개월간 결제한 실적이 있는경우

아까 말한 인정요건이 있으면됩니다. 최근 1개월 동안 신한카드 결제계좌를 이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통장으로 지정한다음 결제 기록이 있는경우,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최근 1개월 내에 있는경우 해당됩니다. 우대 기간은 다음달 16일부터 다음 다음달15일까지 입니다. 우대 혜택은 기본 가입할때 받는 혜택과 유사한데 다만 자동화기기에서 다른은행 CD/ATM기를 이용한 현금인출수수료는 우대 혜택이 없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될듯 하네요. 은행 월급통장은 큰돈이 꾸준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여러 혜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월급통장 관련해서는 이외에도 다른 혜택이 있는 상품이 있지만 어떤 우대혜택이 있는지 꼼꼼하게 알아봐야 알뜰한 방법 같네요.하하: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