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피로 원인 어덯게 해소할까?

꿈해몽 집현전 2018. 12. 4. 04:00















사람은 행동을 하다보면 피로감을 느끼는데요.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면서 또는 운전을 할때에도 필로가 몰려옵니다. 이 피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피로물질이 축적이되어서 또는 신경계 피로가 쌓여서 그럴수 있으며 장기기능이 떨어져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원인은 무엇이고 해소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1. 피로의 원인은 무엇일까?

 흠.. 피로의 원인이라하면 범위가 넓습니다. 그 중 피로 원인중에 하나가 피로물질의 축적인데 유산이나 암모니아등의 피로물질이 체액을 산성으로 기울게 하며 에너지의 순환을 방하면 쉽게 피로가 올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신경계에 피로물질이 쌓이는 경우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가 남는다면 영양부족이나 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몸의 노곤함 이외의 발열/근육이나 관절의 통증/ 식용이 떨어지며 체중 저하 등의 증상이 근래에 있으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주로 피로감이 많아지는 장기는 간장과 신장 기능이 좋지 못한경우에 발생되기 때문에 어깨가 뻐근하다던지 식욕부진, 권태감, 두통, 소변 물이 혼탁하다던지[혈뇨 또는 단백질뇨일 수 있음]하면 병원에 가보셔야하죠. 마지막으로 만성피로중에 원인불명으로 오는경우도 피로감이 오는경우도 있는데요. 연구에 의하면 여성에서 많이 나타나고 월경전이나 갱년기에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피로감이 높아진다고 하더군요.


2. 피로해소를 위한 방법은?

이처럼 피로감이 많아지고 지속된다면 별일 아닌 것 처럼 생각하지 말고 평소의 식습관은 어떤지, 신장이나 간장의 기능이 좋지 않음을 병원에서 검진해봤는지 피로 원인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과도한 음주는 삼가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가지며 적당한 운동을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성분 중에 비타민B군이 있으며 에너지 물질대사에 관여하기 때문에 비타민 B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가령 마늘이나 인삼에도 있는데요. 타우린이나 엽산/사과산 같은 성분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음식을 먹는게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에 좋다는 음식은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찾아보시면 될 듯 싶고, 일단 숙면을 취하는게 피로회복에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에 잠이 보약이라고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