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조의 효능 무엇이 있나?

꿈해몽 집현전 2018. 12. 3. 21:25















원산지는 남부 아시아이며 가을에 수확하는 조는 한명으로 속,경속,소미,화자,황량등으로 여러 단어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명으로 서숙 좁쌀,속미라고도 하는데 조의 효능으로는 간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밭작물로 키는 약 1.5m정도 자라는데요. 줄기 끝에 이식은 길이가 15-20cm이고 짧은 가지로 많이 갈라지기 떄문에 꽃이 펴서 상당히 굵게 보입니다. 1개의 작은 가지에는 1개의 양성화와 안 갖춘 꽃이 달리며 밑부분에 가시와 비슷한 털이 있고, 작은 이삭은 1개의 꽃이 됩니다. 흠.. 100g당 에너지량은 365Kcal정도 되는데 여타 곡물과 칼로리가 비슷합니다. 100g당 단백질이 약 10g 지질이 약 3g 비타민 B1 약 0.2mg , 비타민E 약 0.8mg, 탄수화물 73.1g정도가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임산부, 허약한 사람 또는 병으로 고생하는 환자의 건강 회복용으로 좋은 조의 효능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여 몸의 습열을 제거하고 해독작용을 돕는다고 하죠. 



 단백질이나 지방이 풍부해서 몸이 허한 분들에게 좋습니다.또한 루테인이 있어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 방 및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으며, 눈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지요. 뿐만 아니라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에 이롭습니다. 이상 조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