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메밀의 효능 어떤게 있나?

꿈해몽 집현전 2018. 12. 4. 02:00















원산지는 동아시아 북부에서 중국 남부 인도 북부 동아시아 각지로 전해 졌으며 유럽에서는 15세기경에 재배가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메밀의 효능으로는 모세혈관 기능 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흠.. 메밀하면 메밀국수가 떠오르는데 한국에서보다 일본이 메밀음식을 많이 먹는것 같습니다. 소스에 찍어 먹는 메밀소바가 있지요. 


 이렇게 메밀은 메마른 땅이나 한랭지에서도 잘 자라고 겨우 50-80일에 수확하기 때문에 수확량도 많았습니다. 그 중 10월에 수확되는 가을 메밀은 향미가 우수해서 고급 메밀로 치기도 하지요.

 메밀 껍질에 많이 합유되어 있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혈당치나 혈중 콜레스트롤치를 내리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의 흡수를 돕는 역할도 해서 콜라겐 생성을 높이고 얼굴 살결을 부드럽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 외 메밀의 효능으로는 비타민B1이 있어 피호회복 및 당질의 대사를 촉진 시키며,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는 칼륨이 있으며 장내환경을 개선시키는 식이섬유도 있어 몸에 이롭습니다.

 이 메밀은 가을에 수확한 메밀을 겨울에 손질하여 먹는게 메밀의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만일 생면이나 삶은 면이 있는경우 냉장고에 보관하며 가까운 시일내로 먹는게 좋습니다. 건면은 개봉 전부터 건조제와 함계 밀봉기에 넣어두면은 1년동안 보존이 가능한데 습기가 있으면 곰팡이나 금방 눅눅해지기 때문에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