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건강이 나빠지는 꿈 상황에 대처하자

꿈해몽 집현전 2019. 3. 18. 22:20















 - 건강이 나빠지는 꿈 무엇이 있을까요? -

 현재 수면시간이 부족한 날들을 보내거나 폭식의 생활이 계속되고 있지 않은가요? 이런 불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몸에 탈이나기 마련인데요. 어느정도 체력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약간의 무리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지만 역시 살아있는 인간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몸에 비명을 지르고 맙니다. 사실 꿈에서 "이대로의 생활을 계속하면 몸이 망가진다"라는 의미의 꿈은 몇가지가 있는데요. 심신의 피로와 건강이 저하되는 꿈에 대해 추려서 정리해봤습니다.


- 자고 있는 꿈은 질병의 징조 ★

a. 이불과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

 몸을 휴식하는 장소인 이불과 침대가 꿈에서 나온다면 몸이 피곤하다는 일종의 신호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는걸 암시합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침대와 이불에서 자고 있는 꿈과 누워있는 꿈도 같이 해석됩니다. 특히 당신이 자고있는 이불이나 침대가 더럽거나 오래되었거나 촉촉한 느낌 또는 깨끗함이 없는 이불이라면 심신이 불안정할 수 있다는걸 암시합니다. 


b. 병원 침대에서 자고있는 꿈

 자신이 병원 침대에서 자고 있는 꿈은 건강 기능의 저하뿐만 아니라 마음을 괴롭히는 문제 또는 고민이 발생하는 일종의 경고입니다. 육체적인 치료뿐만아니라 마음의 안정에도 신경을 쓰고 건강한 몸을 되찾도록 노력합시다.


- 차가 기름이 떨어지는 꿈

 자동차가 기름이 부족하여 중간에 멈추거나 주유소까지 끌고가는 꿈은 건강기능의 저하와 체력이 좋지 못해진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특히 갑자기 기름이 떨어져서 차가 멈추는 것을 본다면 예기치 못한 질병의 암시 또는 기운저하, 체력저하등 심한 상태를 가르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든 기름을 넣어 차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현재의 문제상황에 벗어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꿈에서 상황 대처가 중요하겠죠.


- 담배를 피는 꿈

 담배는 몸에 해롭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게되는데요. 담배를 피우는 꿈은 "지금의 생활의 연장선상에서 병이 있다"라는 일종의 경고성 꿈입니다. 혹은 연기가 나는 꿈을 꾸고 염증이 생기거나 몸이 몹시 피곤해서 어떤 컨디션 불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몸의 피로가 이미 결과증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무리는 금물이며 상황에 따라서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자신이 사진을 찍는 꿈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꿈은 감기에 걸릴 전조와 건강기능 저하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사진을 찍는 피사체는 풍경이든 인물이든 "사진을 찍는다"라는 행위가 문제가 됩니다. 이 꿈의 경우 수면 부족이나 평소의 스트레스등으로 저항력과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어 몸의 피로가 최대점에 도달 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