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허리가 너무 아파요 원인, 치료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4. 9. 09:00















허리가 너무 아파요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

주로 일을 하는 분들이 자주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허리일 겁니다.. 허리는 사람의 몸을 지탱해주기도 하고 몸의 움직임을 보다 유연하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가령 요통이 있는 경우 허리가 너무 아파요. 원인과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 원인은 무엇일까?

허리에 부담이 걸리는 작업을 할 때 허리에 부담이 걸리는 작업은 요통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무거운 짐을 나르는 일을 하게되면 요통의 원인이 됩니다.. 같은 자세에 의한 근육의 긴장 등도 자세를 바꿀 수없이 계속 같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고 이는 근육 긴장이 더욱 쉬워집니다. '허리가 너무 아파요/통증이 심해요' 라고 느끼는 건 주로 근육의 긴장이 원인일 수 있고, 같은자세를 하지 않는다면 골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긴장된 근육은 단단하게 조여 혈액 순환을 나쁘게 합니다.. 혈액에서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근육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근력의 저하도 원인일 수 있는데 운동 부족이나 노화 등으로 인한 근력 저하는 요통을 일으킵니다. 스트레스도 심리적 스트레스도 요통의 원인이 됩니다.. 만성 요통이 있는 사람은 우울증 상태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요통의 대처법

 요통의 경우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 대처법이라면 대처법입니다. 현재 올바른 치료 방법은 없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스트레칭이나 체조 등 가벼운 운동을 합시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허리를 굽히는 등의 동작은 피하십시오.

 

- 약물의 사용에 대한 정보

 대처법이 따로 없으니 치료법도 진통제 사용이 대부분입니다. 허리 통증에 대한 약물의 사용은 효과가 진통제가 사용됩니다. 비 스테로이드 항염증제(NSAIDs)과 아세트 아미노펜 등 통증에 대한 진통 작용이 있으며, 급성*만성 요통 모두 사용됩니다. 또한 진통제 성분 함유 파스와 로션, 겔화제도 있습니다.

 급성 요통에 대해서는 근육 이완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근육 이완은 뇌에서 근육에 근육 긴장의 전달을 억제 근육을 풀어 통증이나 마비 등을 완화하는 약물인데요 약의 성분은 의사와 상담하고 처방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심인성 요통의 경우 항불안제나 항우울제를 사용하고 요통의 ​​원인이 되는 원인 질환을 치료합니다.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사용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