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술은 적당량이면 기분도 좋고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심코 과음하거나 무리하게 계속 복용하면 숙취가 생길 수 있는데요. 심한 두통과 메스꺼움이 생겨 일어날 수 없을 정도로 몸의 나른함과 마신 것을 후회하기도 하죠. 숙취를 해소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음식으로 해소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알코올 해독에 좋은 음식 잋 음료에 대해 소개합니다.

 

- 숙취가 생겼을때 효과가 있는 음식

a. 자몽주스

 숙취의 원인 중의 하나가 술에 포함된 알코올에 의한 이뇨작용인데요. 마신양보다 수분이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탈수 증상을 일으켜 상태가 좋지 않게 되기도 합니다.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수분,염분 필요하다면 당분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때 과일주스를 마시면 좋은데 특히 자몽은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비타민C와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구연산이 있어 알코올 해독에 좋은 음식이라 볼 수 있습니다. , 시중에 파는 과일주스는 과일보다 당분[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마시기 전 100% 과일인지 무설탕인지 확인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b. 조개

 흔히 숙취가 생겼을 때 먹는 게 시원한 음식인데요. 시원한 맛을 느끼게 해 주는 게 조개라 생각됩니다. 조개는 간 기능을 높여주는데요. 이로 인해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 알데히드 성분 분해 속도를 높여줍니다. 그 외 타우린이 있어서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조개탕이나 된장국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조개이며,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조개이기 때문에 술을 많이 마셨을 때 알코올 해독 요리재료로 추가해보는것도 좋으리라 봅니다.

 

c. 강황과 토마토

 이 강황에는 노란색의 크루크민이라는 성분이 있어 간 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있어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구연산이 있어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토마토 주스나 방울토마토 등으로 먹어도 좋아요.

 

d. 꿀과 무

 이 꿀에 들어 있는 과당은 아세트 알데히드 분해를 돕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좋지만 다른 음식과 같이 마셔도 좋은 꿀입니다. 레몬청이나 생강청 같은 게 있겠네요. 다음으로 무는 비타민C가 많고 식욕부진과 위장의 불편함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수분도 많기 때문에 탈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 메스꺼움으로 먹기 힘들 때는 국물로 마셔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천천히 마셔서 회복하는 게 좋겠네요. 오늘은 알코올 해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