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불면증해소법 네가지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8. 1. 01:00















오늘은 불면증 해소법에 대해 정리했어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침대에 들어가도 좀처럼 잠들지 않고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불면증이 계속되면 몸은 침대는 잠들 수없는 곳으로 인식해 버려, 불면증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더 심해지면 침실로 향하는 것만으로 뇌가 각성 해 버릴 가능성도 있어요. 잠들지 못하는데 따른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외에 큽니다. 가령 현대인에게 많은 우울증이 대사 증후군의 발생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 불면증해소법을 알아봅시다.

 

- 우유, 코코아, 카모마일 .. 따뜻한 음료가 숙면을 초대한다

 인간의 몸은 자기 전에 뇌의 온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의 온도가 높아지면 손발이 차갑기 때문에 쉽게 잠들 수 없습니다. 뇌의 온도가 차가운 편이 잠자기 쉬워집니다. 이 원리를 이용하여 자기 위하여 일단 몸을 따뜻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거기에는 따뜻한 음료를 추천합니다. 대표적인 게 따뜻한 우유입니다. 따뜻한 우유는 숙면에 필수적인 호르몬 멜라토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코코아와 흥분을 진정시키는 카모마일 차를 추천합니다.

 

- 느긋한 마음으로 .. 5 분 동안 스트레칭을 하자

 다음 불면증 해소법으로 느긋한 마음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잠.잠 이룰때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균형이 흐트러져 있을 있습니다. 수면은 몸을 이완시키는 부교감 신경의 활동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칭은 부교감 신경의 활동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격렬한 운동을하면 뇌가 각성 버릴 우려가 있습니다. 심호흡과 손목과 발목을 풀어 팔의 근육을 스트레칭 가벼운 것을 느긋한 기분으로합시다.

 

- 잠 못 드는 밤에 형광등 불빛은 금지! 간접 조명으로 멜라토닌 분비

 잠 못 드는 밤이 며칠 동안 계속되면 수면의 2-3시간 전부터 형광등은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추천은 오렌지 빛의 간접 조명입니다. 간접 조명은 멜라토닌 분비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 걱정거리를 하고 잠들 수 없는 경우....

걱정거리를 버리고 잘 수 없는 경우 또는 잠 못 드는 것 때문에 걱정을 하는 것 두 경우 모두, 밤의 걱정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행복감을 느끼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밤이 되면 분비량이 줄어들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불면증해소법으로 밤의 걱정거리는 숙면을 위해도 삼가합시다. 그렇지만 이미 고민하고 있을때는 고민을 없애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걱정이나 고민 등을 잠자기 전 노트에 정리를 하거나 복잡한 머릿속을 논리 정연하게 정리하는 게 좋습니다. 앞을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고민은 내일 어떻게 될지 모르지 가벼운 마음으로 내일을 맞이 하는게 좋을 거라 생각되네요. '내일 아침은 뭐하지?'이런 생각을 하는 것도 걱정거리를 떨쳐버리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