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 일곱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9. 7. 27. 12:41















이번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체중감량에서 중요한 점은 매일 적당한 운동을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질을 점화하면서 기초 대사량을 올리는 것이 목적인데요. 대사가 올라가면 보통으로 생활하고 있는 것만으로, 불필요한 지방과 에너지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대사이지만 운동 이외에도 음식과 음료에도 대사량을 높이는 음식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이나 음료를 7 가지 소개합니다!

 

- 기초 대사를 높이는 음식과 음료

a. 고추

 신진 대사를 높이기 위해 몸을 차게하지 않고 체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이나 반신욕 등도 좋지만, 음식도 일시적으로 체온을 끌어 올리기가 가능한데요. 특히 향신료 중에는 혈액 순환을 좋게하여 체온을 올리는 효과가있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단기간에 체온 올리는 것을 기대한다면,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으로 캡사이신을 포함한 고추를 추천합니다.

 캡사이신은 교감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섭취하면 곧 몸이 뜨거워지고 땀이 분출합니다. 이 효과로 지방을 점화하게되기 때문에 신진 대사 증가로 연결거든요. 그러나 고추는 많이 섭취하면 위장이 거칠어지고 역효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맵다고 느낄 정도 과다 섭취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합시다.

 

b. 생강

 향신료의 하나 인 생강에는 진게론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게론은 혈행 촉진 효과가 있으며, 쇼가올는 혈액 순환 촉진뿐만 아니라 식욕 증진 효과가 있습니다.

 모두 껍질 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급적 껍질을 남긴 상태에서 사용하면 좋은데요. 숟가락을 사용하여 얇게 껍질을 깎아내면 성분을 많이 남길수 있고, 요리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생강은 자극적 인 매운맛을 즐길 수있어 가열하면 쇼가올이 더 늘고 체온을 올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c. 돼지 고기

 운동하는 것으로 몸의 근육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이지만, 그 단백질의 기반이되는 것이 몇 가지가 아미노산인데요. 아미노산 중에는 신진 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을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B1은 당질이나 지방질의 연소를 촉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역시 대사량 증가로 연결됩니다.

 

d. 낫토

 양질의 단백질이라는 점에서, 콩도 놓칠 수 없습니다. 콩 제품으로 특히 추천하는 아침 식사 등에 빠질 수없는 낫토. 낫토는 양질의 단백질뿐만 아니라 나토키나제의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효과로 신진 대사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두 이소 플라본의 효과로 피부 미용이나 힘든 생리통의 경감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여성에게 좋습니다.

 

e. 우유

 마시면 살찐다는 이미지가 있는 우유이지만, 신진 대사 증가의 아군이 되는 음료입니다. 사실 우유는 칼슘 외에도 비타민 B1을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료인데요. 게다가 양질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있는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따라서 운동 전이나 식사 전에 200cc 정도 마시면 신진 대사 향상에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우유의 비타민 B1은 열에 다소 약한 면도 있어서. 따뜻하게 마시면 비타민B1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떠러소 차가 워진 상태에서 마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f. 커피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는 몸에 좋은 인상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카페인은 교감 신경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으며 이 교감 신경을 자극하는 효과가 신진 대사 증가로 연결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따라서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중 하나이며 커피에는 지방 연소 효과가있는 쿠로로겐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당히 마시면 도움이 되는 커피입니다.

 

g. 홍차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들어있는 홍차도 비슷한 이유에서 대사량 증가에 추천 음료입니다. 홍차에 포함된 카테킨은 당분을 분해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홍차도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을 권장하지만, 마시기 힘들다면 소량의 꿀을 가하여 따뜻하게 마시는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