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들은 체중감량을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식사 제한을 해버리면 아무래도 영양 밸런스가 치우치기 십상입니다. 그러나 시리얼 다이어트를 하는 것으로 결핍하기 쉬운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보충하면서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식사 1-2식을 시리얼에 옮겨놓는것으로 심플한 다이어트법으로 오늘부터 곧바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리얼 다이어트의 능숙한 방법과 실패하지 않기 위한 포인트에 대해 해설합니다.

 

- 시리얼 다이어트란?

 시리얼 다이어트는 건강하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시리얼은 본래 미국 등의 아침 식사로서 사랑받아 왔습니다. 근래에는 국내에서도 인지도도 높아져 아이의 간식이나 건강식품으로써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시리얼은 곧바로 먹을 수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시리얼에 우유를 넣는것만으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최근에는 그대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음을 느낄 수 있는 상품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시리얼은 밀이나 현미, 옥수수, 오트밀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식이 섬유나 미네랄, 비타민 등을 보다 많이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신체의 밸런스를 정돈해 정장 작용을 촉진합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좋게 하고 변비 등을 개선해 보다 높은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식사 제한으로 결핍하기 쉬운 미네랄이나 비타민을 시리얼로 보충할 수 있으므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진행시켜 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 시리얼 다이어트의 실천 방법

 실천 방법으로 1 3식 중 1식에서 2식을 시리얼을 먹는것입니다. 아침 식사 또는 점심식사나 저녁식사 어느 쪽이든을 짜 맞춰 실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단, 무심코 간식대용으로 먹어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간식 대신에 적당량 먹는 게 좋습니다.

 시리얼은 우유를 더하여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아무것도 넣지 않고 먹어도 맛있음을 느낄 수가 있는 상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우유의 칼로리를 신경 쓰는 경우 그대로 먹어봅시다. 또 두유나 요구르트도 잘어울리므로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우유를 더하는 경우는 시리얼 30g-40g에 대해서 200ml의 우유를 더합니다.

 

- 실패하지 않기 위한 포인트

식사 제한을 하는 다이어트를 하면 대부분의 경우 무리가 나고 탈이나 리바운드하거나 도중에 단념해 버립니다. 시리얼 다이어트도 예외는 아닙니다. 올바른 방법을 이해하지 않으면 실패해 버리는 리스크가 높아집니다.

 효과가 나올 때까지 계속하기 위해서는 시리얼을 여러종류 준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1종류의 시리얼만으로는 맛이 단조롭게 되어 금방 질려 버립니다. 그 때문에 프루츠계의 시리얼을 혼합해 보거나 맛에 엑센트를 붙입시다 그러나 프루츠계나 초콜릿계의 시리얼은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살쪄 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염분도 많이 포함되는 것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시리얼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는해도 과식해 버리기 쉽기 때문에 야위기는커녕 살쪄 버리기도 합니다. 특히 시리얼은 곡물로 탄수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적당량 이상 먹어 버리면 실패해 버립니다. 따라서. 적당량 먹는 게 좋은데, 운동도 병행을 해야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