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아디포넥틴 성분 및 섭취

꿈해몽 집현전 2019. 8. 4. 03:00















이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선인 호르몬의 일종으로, 에너지 대사에 크게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그 기능은 광범위에 걸쳐 혈관 복구 작용과 지방 연소 작용, 혈관 확장 작용 등이 있으며,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 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adiponectin이란 성분은 무엇일까?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선인 호르몬의 일종으로, 인간의 건강 유지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가진다고하여 현재 전 세계 연구자가 주목하고 있는 물질입니다. 아디포 넥틴은 몸속에서 혈중에 존재하고 전신에 돌아다니다 다친 혈관을 찾아 빠르게 스며들고 복구 및 혈관의 유지 관리 역할을 하며 또한 당 대사과 지방의 대사에도 관여합니다.

 아디포 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지만, 내장 지방이 증가하면 혈중 아디포 넥틴의 분비는 감소하게 됩니다. 그 메커니즘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지만 대사 증후군과 큰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지방 세포는 과다한 영양의 저장고 역할을 가지고 있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생리 물질을 분비하는 내분비 지방으로의 역할도한다는게 밝혀지고 있으며, 여기에서 분비되는 생리 물질을 총칭하여 "아디포사이토카인"라고합니다

아디포 사이토 카인은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 선인 아디포 사이토 카인과 동맥 경화를 촉진하는 나쁜 아디포 사이토 카인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라면 이들이 균형 있게 분비되지만, 내장 지방이 축적된 상태에서는 선인 아디포 사이토 카인의 분비량이 줄고 나쁜 아디포 사이토 카인의 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아디포넥틴은 선인 아디포 사이토 카인의 일종으로 동맥 경화 나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해서 얻을 수 있는 성분이 아니다??

 

아디포 넥틴은 체내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기 때문에 음식에서 섭취할 수 없습니다. 아디포 넥틴을 늘리려면 매일 운동과 더불어 식생활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아디포 넥틴은 내장 지방의 증가에 의해 분비량이 저하되므로 내장 지방형 비만을 해소함으로써 그 분비량은 자연 증가합니다. 따라서 포커스를 체내 지방을 줄이는 쪽으로 초점을 맞춰야겠지요.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 콩 제품, 등푸른 생선 등을 평소의 식생활에 도입하고, 적당한 운동을 실시할 것으로 아디포넥틴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