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이

CT MRI 차이 방식과 시간

꿈해몽 집현전 2019. 8. 21. 17:41















- CT MRI 차이점과 방식, 시간

 CT 스캔 (또는 CAT 스캔 ), 뼈의 손상을 볼 폐 가슴 문제를 진단하고, 암을 검출하기 적합합니다. 널리 응급실에 사용되는 등 인대와 힘줄 부상에서 연부 조직, 척수 손상, 뇌 종양, 검사에는 MRI가 적합합니다. 반면 MRI는 최대 30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MRI는 일반적으로 CT보다는 비용이 듭니다. MRI의 한 가지 장점은 CT 스캔에서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반복적으로 노출되면이 방사선은 유해합니다.  

 

CT (Computerized Axial Tomography)는 x- 레이를 사용하여 뼈를 포함한 신체의 이미지를 생성 합니다. CT 스캐너에서 엑스레이 튜브 (소스)는 테이블 위에 놓인 환자를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튜브에서 환자의 반대편에는 x 선 검출기가 있습니다. 이 검출기는 환자를 통과하는 빔을 수신합니다. 빔은 약 764 개의 채널 (대략의 채널 수)을 통해 샘플링됩니다. 각 채널이 수신 한 신호는 16 비트 값으로 디지털화되어 재구성 프로세서로 전송됩니다. 초당 약 1000번 측정하며 스캔 회전은 보통 1-2 초입니다. 

CT 스캔은 CT의 유효 방사선 량은 2 ~ 10 mSv이며, 이는 평균 사람이 3 ~ 5 년에 배경 방사선으로부터 받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CT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임산부 나 어린이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MRI 기계는 방사선을 방출하지 않습니다.

 

MRI 스캐너 의 감지 코일 은 매우 강력한 자석과 펄싱 전파를 사용하여 물 분자가 각 RF 정렬 펄스 후에 스스로 정렬할 때 생성되는 에너지를 읽습니다 . 수집 된 데이터 는 신체의 축을 통해 2차원으로 재구성됩니다. 뼈는 물이 거의 없으므로 이미지 데이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미지에 검은 부분이 남습니다. MRI 스캐너는 연조직 이미징에 가장 적합합니다.

스캔 완료에 걸리는 시간은 CT는 보통 5 분 안에 완료됩니다. 실제 스캔 시간은 일반적으로 30 초 미만입니다. 따라서 CT는 MRI보다 환자의 움직임에 덜 민감합니다. 반면 MRI가 무엇을 찾고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에 따라 스캔이 빠르거나 (10-15 분 안에 완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대략2시간).

 

CT는 CT는 신체 내부의 뼈를 매우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기 때문에 뼈 부상, 폐 및 흉부 영상, 암 탐지에 적합합니다. 응급실 환자에게 널리 사용됩니다. MRI는 MRI는 X-Ray보다 다재다능하며 다양한 의학적 상태를 검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연조직 평가에 적합합니다 (예 : 인대 및 힘줄 부상, 척수 손상, 뇌종양 등) 여기까지 CT MRI 차이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