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화해하는 꿈은 인간 관계의 변화의 상징!

꿈해몽 집현전 2019. 9. 11. 09:07















현재 대인 관계가 악화하고 있는 사람이 당사자끼리 화해하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관계가 복구 될 조짐이 보이지만 꿈에서는 반대 꿈이 많기에 관계의 악화와 복구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수 도 있다는 경고성 꿈입니다. 

 그러나 상대로부터 "미안해.."라는 말을 시작으로 화해를 시도하려는 대화가 있고, 화해를 의미하는 대화나 이메일 이 있으면, 그것은 상대가 관계를 개선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화해하는 꿈을 꾼 경우 해석의 포인트는 "대화와 관계개선의 의사소통' 이 있었는지 여부에 주목하십시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불화가 되고 있는 인물과 대화가 없는 꿈

 친구나 직장 동료, 이웃 등 현실적으로 싸움 중이거나, 대립하고 있는 상대와 화해하고 있다는 인식의 꿈은 상대의 대화 여부에 주목하세요. 상대로부터 사과하는 말이나 관계 복원을 희망하는 대화가 없는 꿈의 경우는 이대로는 서로 화해 못하고 불편한 관계가 오래갈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만일 꿈속에서 상대로부터 화해하러 왔다는 설정 해도 당신이 "화해할 수 있어 기쁘다!"라는 감정을 동반한 경우에도 자신이 말을 걸어도 대답이 없는 싸움이거나 상대의 목소리를 들은 기억이 없는 꿈은 상대로부터 당신에게 다가가지는 않을 겁니다. 

 

현재 불화가 되고 있는 인물과 대화, 메일이 있는 꿈

 실제로 대립하고 있는 상대와 화해하는 꿈과 비틀린 관계에 있는 인물로 화해하는 꿈은 상대로부터 "사실은 이렇게 생각하고 있었어",이번 연락할게", " 죄송합니다"등 화해에 긍정적인 회화나 말이 있는 꿈이라면 그것은 상대의 마음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말이 의미하는 뉘앙스처럼, 사실은 당신과 다가서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거나 사죄하는 마음을 갖고 있음을 가리키고 있지만 상대가 실제로 화해를 하러 오지 않습니다. 상대와의 통화에서 서로 웃거나 싱글벙글 한 표정으로 서로 말하는 꿈도 같은 판단입니다. 상대의 속마음을 가리키고 있을 뿐, 현실적으로 관계 복원을 바라는 사람은, 예를 들면 회사의 상사나 동료라면 당신이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등 뭔가 실마리나 기회를 스스로 만들 필요가 있겠죠.

 

화해해도 불안을 안는 꿈

실제로 대립하고 있는 상대와 화해할 수 있고, 오해가 풀려도 뭔가 불안을 느끼는 꿈은 현재의 일상생활과 인간관계에 한계를 느끼고 있거나, 이제 자신의 생활이나 생활 방식을 바꾸어 가야 한다고 느끼고 있을 때에 보는 것이 있습니다. 또 대인 관계에서 다가오는 어떤 위기감이나 초조감을 갖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이 꿈은 당신의 마음이 미래의 타개책과 해결책을 찾을 수 없는 막다른 불안한 심기를 드러내는 꿈입니다. 이런 꿈을 꾸면 현실을 바꾸기 위해서 인간관계의 쇄신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