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를 취하는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9. 13. 09:28















면역력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힘입니다. 이 힘이 부족하면 다양한 부진의 원인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 식품을 골고루 먹는 것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양질의 단백질, 아미노산를 섭취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면역 세포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아미노산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단백질원으로 꼽히는 하나는 계란입니다. 계란은 앞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는 우량 식품입니다. 또 콩과 콩 가공 식품의 낫토와 두부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가 취하는 방법 

버섯 요리를 하루에 한번 섭취하자  


버섯에는 β-글루칸라는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므로 하루에 한접시는 버섯 요리를 먹으면 좋습니다. 표고 버섯, 송이 버섯, 잎새 버섯, 팽이뿐만등 친밀하고 쉽게 구하지 버섯을 비롯한 최근 암 예방 효과가 주목되며, 아가리쿠스등을 매일 1개, 버섯 요리로 먹으면 좋겠어요.  

 

점액 성분을 가진 식품을 적극적으로 취한다  

 해조 등의 점액 물질에는 장내 세균을 깨끗하게 하고, 장의 면역을 높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 해조류는 후코이단이라고 하는 성분을 담고있으며 이는 암세포에 영양을 보내 신생 혈관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시마, 미역, 미역귀등이 있습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식품을 취한다  

 버섯이나 해조류도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은 있지만, 더 추천의 식품이 비타민 E·C·B2+ 미네랄(특히 게르마늄, 아연, 철, 구리)을 많이 포함한 식품입니다. 이들 성분 중 하나를 포함한 식품을 먹는 것도 유효합니다만, 이상적인 것은 비타민류와 미네랄류를 모두 담고 있는 것입니다. 이 둘을 담고 있는 것이 사실 마늘입니다. 특히 게르마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미국에서 발표된 "암을 예방하는 디자이너 푸드"에서 그 효과가 인정된 뛰어난 식재료예요. 마늘의 효능은 암 예방의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기대됩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추천 식품은 마늘, 토란, 고구마, 우엉, 연근, 자소, 바질, 굴이 있습니다. 

 

발효 식품을 취한다 

발효 식품에는 암을 격퇴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하는 헬퍼 T세포 Th1세포를 늘리는 작용이 있습니다. 헬퍼 T세포에는 Th1과 Th2의 2종류가 있지만 발효 식품에는 이 2개가 나뉠 때의 스위치인 수지상 세포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암세포를 억제하려면 Th1과 Th2의 균형이 중요한 것이지만 발효 식품에는 수지상 세포를 자극하고, Th1과 Th2의 밸런스 조정을 실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