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Windows Defender 0x8e5e021f 오류 해결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0. 12. 00:03















Windows Defender 오류 코드 0x8e5e021f를 해결하는 방법?

 대부분의 Windows 사용자는 컴퓨터에 일종의 보안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Windows Defender에만 의존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습니다. 결국, Microsoft는 이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을 이전 버전보다 더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

Windows XP, Windows 7 및 Windows Vista에서 Defender의 유일한 기능은 스파이웨어 방지 도구였습니다. 그러나 Microsoft가 Windows 8 및 Windows 10의 필수 요소로 만들었을 때 이 도구는 완전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Windows Defender만으로 운영 체제를 적절히 보호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Microsoft 커뮤니티 회원 중 상당수가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리뷰에 따르면 Windows Defender는 약 95 % 의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많은 사용자가 여전히 Windows Defender를 사용하지만이 프로그램은 문제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앱을 시작하려고 할 때 "초기화 중에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문제가 계속되면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일반적으로 이 메시지는 오류 코드 0x8e5e021f와 함께 나타납니다.

 오류 Code 0x8e5e021f는 맬웨어 감염, 손상된 레지스트리 항목 또는 타사 바이러스 백신과 관련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해결책은 처음에 문제를 일으킨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Windows Defender 오류 코드 0x8e5e021f 수정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다음 목록을 따라 작업하십시오.

 

해결 방법 1 : 충돌하는 레지스트리 항목 제거

이 솔루션을 시도하기 전에 Windows 레지스트리가 민감한 데이터베이스임을 알아야 합니다.따라서 가장 작은 실수라도 시스템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티를 따라갈 수 있다고 확신할 경우 아래 단계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에 확신이 있으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실행 대화 상자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Windows 키 + R을 누르십시오.
  2. 이제 실행 대화 상자에 "regedit"(따옴표없이)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3. 레지스트리 편집기 안에 있으면 다음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Image File Execution Options

  1. 이미지 파일 실행 옵션 트리에서 MsMpEng.exe 항목을 찾으십시오.
  2. 해당 항목을 찾으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삭제를 선택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 활성화

경우에 따라 오류 코드 0x8e5e021f에 "이 앱은 그룹 정책에 의해 꺼져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는 타사 바이러스 백신이 Windows Defender를 비활성화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안티 바이러스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스템에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십시오.
  2. 이제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3. 상자 안에 “gpedit.msc”(따옴표 제외)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4.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시작되면 다음 경로를 따르십시오.

로컬 컴퓨터 정책-> 관리 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 Windows Defender Antivirus

  1. 오른쪽 패널로 이동 한 다음 Windows Defender를 선택하십시오.
  2.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옵션이 표시됩니다. 두 번 클릭하여 엽니다.
  3. 새로운 창이 나타납니다. 사용 안 함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십시오.

그룹 정책 편집기를 통해 Windows Defender를 활성화한 후 Windows Defender를 시작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룹 정책 편집기는 Windows 10 Pro 및 Enterprise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Windows Defender를 계속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2. 상자 안에“regedit”(따옴표 제외)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시작되면 다음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Defender

  1. 이제 오른쪽 분할 창으로 이동하여 DisableAntiSpyware 항목을 찾으십시오.
  2. 항목을 클릭 한 다음 값을 0으로 변경하십시오.
  3. DisableAntiSpyware 항목이 표시되지 않으면 새 키를 작성하십시오. 오른쪽 창에서 빈 공간을 클릭하면 됩니다. 새로 만들기를 선택한 다음 DWORD를 선택하십시오.
  4. DisableAntiSpyware를 새 키의 이름으로 사용하십시오.
  5. 값을 0으로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 한 다음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Windows Defender를 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