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0x80240031 오류코드 소거하는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1. 11. 20:38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를 설치하는데 문제가있는 사용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진행 상황이 약 40%에서 멈춘다고 말합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 0x80240031과 함께 나타납니다. 특히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려고 할 때이 문제가 발생하면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불행한 피해자 중 하나라면 이 기사를 계속 읽으십시오. 이 게시물이 끝나면 Windows 10 업데이트에서 오류 0x80240031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게됩니다.

Windows 10 오류 코드 0x80240031은 무엇이죠?

오류 코드 0x80240031은 일반적으로 이전 Windows 운영체제에서 최신 운영 체제로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나타납니다. 이전에는 Windows 8 및 Windows 8.1 업데이트에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Windows 10의 일반적인 문제가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 0x80240031은 레지스트리 파일, Windows 업데이트 파일 또는 시스템 파일의 손상, 손상 또는 손실로 인해 발생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과정에서 소프트웨어가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설치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문제를 처리하는 경우 걱정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Windows 10 Insider Preview 14986 오류 0x80240031 수정에 도움이되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 클린 부팅 수행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없는 이유 중 하나는 프로세스를 방해하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파일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클린 부팅을 수행하여 비활성화 할 것을 권장합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S를 누릅니다.
  2. 이제 검색 상자 안에“msconfig”(따옴표 제외)를 입력하십시오.
  3. Enter를 눌러 시스템 구성을여십시오.
  4. 서비스 탭을 클릭 한 다음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옵션을 선택하십시오.
  5. 모두 비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6. 이제 시작 탭으로 이동해야합니다.
  7.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8. 다음 단계는 작업 관리자에서 모든 시작 항목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9. 작업 관리자를 종료 한 다음 시스템 구성으로 돌아가서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10.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이제 클린 부팅 모드에있는 동안 업데이트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컴퓨터를 일반 모드로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R을 누릅니다.
  2. 실행 대화 상자에“msconfig”(따옴표 없음)를 입력하십시오.
  3. 확인을 클릭하여 시스템 구성을 시작하십시오.
  4.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나면 일반 탭을 클릭하십시오.
  5. 정상 시작을 선택하십시오.
  6. 이제 서비스 탭으로 이동 한 다음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옵션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7. 시작 탭으로 이동 한 다음 작업 관리자 열기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8. 작업 관리자가 가동되면 모두 사용을 클릭하여 모든 시작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십시오.
  9. 확인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앞에서 언급했듯이 오류 코드 0x80240031의 원인 중 하나는 시스템 파일이 손상된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파일을 수정하려면 DISM 검사를 실행해야합니다. 계속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 한 다음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십시오 (따옴표 없음).
  3.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명령 프롬프트가 시작되면 아래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몇 분이 걸립니다. 간섭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 방법 3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비활성화

업데이트 오류 코드 0x80240031이 나타나는 또 다른 이유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운영 체제를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하려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2. 이제“devmgmt.msc”(따옴표 제외)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하십시오.
  3. 장치 관리자 창이 나타나면 디스플레이 어댑터 범주의 내용을 확장하십시오.
  4. 그래픽 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옵션에서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5. 드라이버 탭으로 이동 한 다음 비활성화를 선택하십시오.
  6. 계속하려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7. PC를 다시 시작한 다음 운영 체제를 다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OS를 성공적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옵션에는 실질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호환되지 않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시스템 불안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 4 : 자동 복구 수행

위에서 공유 한 솔루션을 시도했지만 오류 0x80240031이 계속 발생하면 자동 복구를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 표시 줄에서 Windows 로고를 클릭하십시오.
  2. 이제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그렇게하면 설정 앱이 시작됩니다.
  3.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십시오.
  4. 왼쪽 창 메뉴에서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5. 오른쪽 창으로 이동 한 다음 고급 시작에서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십시오.
  6. 이 경로를 따르십시오 :

문제 해결-> 고급 옵션-> 자동 복구

해결 방법 5 : SFC 스캔 수행

시스템 파일 검사기를 사용하여 오류 코드 0x80240031의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단계별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야합니다. 이렇게하려면 작업 표시 줄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cmd"(따옴표 제외)를 입력 한 다음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2. 옵션에서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3.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면 "sfc / scannow"(따옴표 없음)를 입력하십시오.
  4. Enter를 눌러 명령 행을 실행하십시오.

시스템 파일 검사가 문제를 찾아서 수리 한 후 PC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이러한 솔루션은 오류 코드 80240031를 소거하는 데 충분해야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