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0x800f081f 오류코드 수정하는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1. 12. 01:21















Microsoft는 지난 몇 년 동안 Windows를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운영 체제에 여전히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는 것을 부정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사용자가 일반적인 컴퓨팅 작업을 수행하지 못하게합니다. 작업을 완료하는 동안 이러한 오류 코드 중 하나가 발생하면 짜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기사에서는 이러한 오류 코드 중 일부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공유했습니다. 그러나이 게시물에서는 Windows 10에서 오류 0x800f081f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이 문제가 발생하는 가능한 이유도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문제의 근본 원인을 알게되면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오류 코드 0x800f081f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까?

대부분의 경우 Microsoft .NET Framework 3.5 비 호환성으로 인해 오류 코드 0x800f081f가 나타납니다. DISM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 설치 마법사 또는 Windows PowerShell 명령을 통해 .NET Framework를 사용하도록 설정 한 후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류 코드 0x800f081f는 일반적으로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Server 버전 1709, Windows Server 2016, Windows Server 2012 R2 및 Windows Server 2012에 나타납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3.5는 'Feature on 우리가 언급 한 운영 체제에 대한 요구. 따라서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류 코드 0x800F081F 외에도 동일한 기본 문제로 인해 4 개의 다른 코드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오류 코드는 0x800F0906, 0x800F0907 및 0x800F0922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오류 코드 중 하나가 발생하면 아래 나열된 해결법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오류 0x800f081f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줄뿐만 아니라 세 가지 다른 오류 코드를 해결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해결 방법 1 : 그룹 정책 구성

오류 코드 800f081f를 수정하는 방법 중 하나가 그룹 정책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결국 일부 문제는 운영 체제의 설치 활성화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는 Windows 10의 Enterprise, Pro 및 Education 버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른 버전의 OS가있는 경우이 기능을 볼 수 없습니다. 즉, 다음 해결 방법의 지침에 따라 오류 코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2. 이제 상자 안에“gpedit.msc”(따옴표 없음)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이렇게하면 그룹 정책 편집기를 열 수 있습니다.
  3.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시작되면 왼쪽 창 메뉴로 이동하여 다음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 시스템

  1. 오른쪽 패널로 이동 한 다음 '선택적 구성 요소 설치 및 구성 요소 수리에 대한 설정 지정'항목을 찾을 때까지 아래로 화면 이동하십시오.
  2. 항목을 두 번 클릭 한 다음 왼쪽 상단으로 이동하여 사용 옆의 상자를 선택하십시오.
  3.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DISM 명령을 사용하여 .NET Framework 사용

이 솔루션은 오류 코드 0x800F0922에 가장 적합하지만 오류 0x800F081F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에서는 .NET Framework를 활성화하려면 DISM 명령을 실행해야합니다. 티에 지시를 따르는 한 프로세스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단계를 진행하기 전에 Windows 10의 ISO 이미지를 가져와야합니다. 획득 할 버전은 현재 OS와 일치해야합니다. 미디어 제작 도구를 사용하여 ISO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Microsoft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생성 도구를 다운로드 한 후 실행 한 다음 '다른 PC 용 설치 미디어 생성'옵션을 클릭하십시오. 새로운 화면이 열리고 언어 및 시스템 아키텍처를 선택해야합니다. 작성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ISO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ISO 파일을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DVD에 굽습니다. 일단 완료하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오류 코드를 해결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DVD를 넣거나 ISO 파일이있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연결하십시오.
  2. ISO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자동으로 마운트하십시오.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옵션에서 마운트를 선택하여 파일을 마운트 할 수도 있습니다. 창의 왼쪽 패널을 살펴보십시오. 프로세스가 성공한 경우 가상 드라이브에서 ISO를 볼 수 있어야합니다. 드라이브 문자를 기록해 두십시오. 이미지를 마운트 해제하려면이 PC에서 가상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꺼내기를 선택하십시오.
  3. 이미지를 마운트 한 후 작업 표시 줄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4. 검색 창 안에“cmd”(따옴표 제외)를 입력하십시오.
  5.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6. 명령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다음 텍스트를 붙여 넣습니다.

ism /online /enable-feature /featurename:NetFx3 /All /Source:[드라이브]:\sources\sxs/LimitAccess

참고 : [드라이브]를 2 단계에서 메모 한 문자로 바꾸십시오.

  1. Enter를 눌러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Microsoft .NET Framework 3.5 재설치

공유 한 지침을 따른 후 .NET Framework 3.5 설치를 진행하여 오류 코드 0x800F081F가 사라 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하여 Window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2. 옵션에서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3. 설정 앱 내에서 앱을 클릭 한 다음 앱 및 기능을 선택하십시오.
  4. 관련 설정 섹션을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십시오. 아래의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하십시오.
  5. 왼쪽 창 메뉴로 이동 한 다음 'Windows 기능 켜기 또는 끄기'링크를 클릭하십시오.
  6. '.NET Framework 3.5 (.NET 2.0 및 3.0 포함)'항목을 찾아 옆에있는 상자를 선택하십시오.
  7. 확인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하십시오.

문제없이 Microsoft .NET Framework 3.5를 설치할 수 있으면 오류 코드 0x800F081F를 제거했음을 의미합니다. 이 기능과 관련된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Windows 10 Technical Preview 버전을 사용하는 일부 사람들은 파일이 누락되어 시스템에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회사 다운로드 센터외에 받은 파일은 유해한 바이러스로 인해 .Net Framework 파일이 누락될수 있으므로 악성 메시지에 주의해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는 가짜 도움센터를 호출하도록 속이는 애드웨어로 인해 발생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신용 카드 정보 및 기타 민감한 정보를 사기꾼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