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이

Chrome Chromium 차이 무엇입니까?

꿈해몽 집현전 2019. 11. 28. 16:07















누구나 Google에서 개발하고 유지 관리하는 독점 웹 브라우저 인 Chrome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2008 년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Chromium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일부는 Chrome과 동일한 로고가 있지만 파란색으로 표시되어 Chrome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를 알고 싶어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악성 프로그램인지 여부를 궁금합니다.

오늘, 우리는 사실을 밝힐 것입니다. 따라서 알아야 할 내용을 계속 읽으십시오.

 

크롬이란?

Chromium은 Chromium 프로젝트에서 유지 관리하는 무료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입니다. 오픈 소스란 개발자가 소스 코드를 수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Chromium 프로젝트 개발 커뮤니티의 신뢰할 수있는 회원 만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면 Chrome은 Chromium을 기반으로합니다. Google 개발자는 독점 코드를 Chromium 소스 코드에 추가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Chrome에 Chromium에는없는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 : 더 많은 비디오 형식을 지원하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설치함).

참고 : 동일한 시나리오가 Chrome OS (Chromebook 용 운영 체제)에 적용됩니다. Google은 Chromium OS에서 개발했으며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Chromium 브라우저와 Chrome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Chrome은 Chromium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하지만 Google은 몇 가지 이상의 개선 사항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브라우저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 Google 업데이트 : macOS 및 Windows OS에서 Chrome을 다운로드하면 브라우저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추가 백그라운드 앱이 제공됩니다 (Linux에서는 표준 소프트웨어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업데이트가 수행됨).

Chromium에는 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없습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아야 합니다.그러나 Chromium Project 소스 코드에서 직접 제공되므로 업데이트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는 지속적으로 변경됩니다.

  • Adobe Flash (Pepper API) : Chrome은 샌드 박스 PPAPI Flash 플러그인과 함께 제공되며 브라우저와 함께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Adobe 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이전 NPAPI Flash 플러그인보다 선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크롬은 플래시를 기본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Chrome에서 Pepper API (PPAPI) Flash 플러그인을 가져와서 Chromium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비공개 소스 미디어 코덱 : Chrome은 MP3, AAC 및 H.264를 지원합니다.

반면 Chromium에는 Theora, Opus, WAV, VP8, VP9 및 Vorbis와 같은 무료 및 기본 코덱만 포함되며 Chrome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즉, Chrome에서 더 많은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Chromium을 사용하여 YouTube 또는 Netflix와 같은 사이트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 하려면 필요한 코덱을 수동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 확장 제한 : Chromium은 외부 확장을 허용하지만 Chrome은 웹 스토어에서 호스팅 되는 확장만 허용합니다. 그러나 Chrome에서 개발자 모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활용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충돌 및 오류보고 : Chrome에서 충돌 또는 기타 오류가 있을 때 통계를 분석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Google에 보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충돌 보고 기능은 Chromium에 없으므로 버그 추적을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 보안 샌드 박스 : 보안 샌드 박스 모드는 Chrome과 Chromium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Linux Chromium 배포판 (NB : 사용 여부를 확인하려면 about : sandbox로 이동)에서 기본적으로 이 기능이 해제되어 있습니다.

참고 : Chromium은 Google 브랜드가 아니지만 Google 서버에 따라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싱 방지, 예측, 잘못 입력된 웹 주소를 수정하는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설정 페이지에 나와 있음). Google 계정으로 Chromium에 로그인하여 데이터를 동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크롬이나 크롬 중 어느 것이 더 낫습니까?

 대답은 브라우저에서 필요한 것에 달려 있습니다. 고급 사용자이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선호하는 경우 Chromium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구성이 필요 없는 브라우저가 필요한 경우 Chrome이 적합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더 많은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고 Flash가 필요한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

Chrome에서 내 정보를 추적합니까?

Chrome에는 브라우저의 다양한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Google에 전송하는 사용자 측정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특정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Chrome에는 고유 한 클라이언트 ID가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2010년에 이를 중단했습니다.

크롬은 Chrome보다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나요?

일부 사용자는 두 브라우저에서 메모리 사용량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고 합니다.그러나 Chromium은 Google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적기 때문에 약간 작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hrome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Chrome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google.com/chrome/)에서 Chrome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크롬은 어떻게 구할 수 있습니까?

Mac 또는 Windows 사용자인 경우 공식 Chromium 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최첨단 전용이며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Linux 사용자인 경우 Linux 배포판의 소프트웨어 저장소를 통해 Chromium을 직접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