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스템이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로 인해 이 기사를 접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잃는다는 생각은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 10에서 '시스템이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기 위해 이 안내서를 정리했습니다. 또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원인을 보여줍니다.

시스템이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없는 경우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 사용자는 파일에 액세스 하거나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시스템 이미지 백업을 만드는 동안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Windows 운영 체제의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STOP 오류 코드 0x80070002와 함께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 누락된 장치 드라이버
  • 누락되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
  • 잘못된 레지스트리 키
  • 연결 문제
  • 소스 볼륨의 디스크 오류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는 다른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이든, 우리는 여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 게시물에 몇 가지 솔루션을 포함시켰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정 프로그램을 찾을 때까지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첫 번째 해결책 : PC의 심층 바이러스 검사 수행

바이러스 및 맬웨어가 이 오류 메시지 뒤에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전체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 표시 줄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 검색 상자 안에 “Windows Defender”(따옴표 제외)를 입력하십시오.
  3. 결과에서 Windows 보안을 선택하십시오.
  4. 왼쪽 창으로 이동 한 다음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하십시오.
  5. 이제 오른쪽 창으로 이동하여 스캔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6. 전체 스캔을 선택한 다음 지금 스캔을 클릭하십시오.

Windows Defender가 시스템 전체를 검사하도록 합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오류가 나타나기 전에 수행했던 작업으로 돌아갑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넘어갑니다.

두 번째 해결책 : 숨겨진 폴더 열기

일부 사용자는 라이브러리 폴더로 이동하여 오류 메시지를 제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에서는이 폴더가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액세스 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E를 누릅니다. 파일 탐색기가 시작됩니다.
  2. 이제이 PC를 두 번 클릭하십시오.
  3. 왼쪽 창에서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4.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라이브러리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왼쪽 창에서 라이브러리 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해결책 : Windows 업데이트 설치

보류 중인 업데이트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 시스템에서 파일 액세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문제를 해결하려면 Windows 업데이트가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운영 체제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I를 눌러 설정 앱을 시작합니다.
  2. 설정 앱이 열리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십시오.
  3. 오른쪽 창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4.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다운로드하십시오.
  5.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업데이트를 설치하십시오.

네 번째 해결책 : 시스템 로그 파일 확인

이 문제에 대한 다른 해결 방법은 시스템 로그 파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다음 지시 사항에 따라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2. 이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C:/Windows/inf

  1. inf 폴더를 두 번 클릭하여 엽니다.
  2. setupapi.dev 파일을 찾은 다음 두 번 클릭하여 여십시오.
  3. 키보드에서 Ctrl + F를 눌러 찾기 상자를 소환하십시오.
  4. 찾기 상자 안에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따옴표 없음)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누락된 파일 찾기를 시작하십시오.
  5. 누락된 파일을 복사한 후 inf 폴더에 붙여 넣습니다.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시 시도하십시오.

다섯 번째 해결책 : 영향을 받는 레지스트리 키 수정

계속하기 전에 레지스트리가 민감한 데이터베이스임을 경고해야 합니다. 가장 작은 실수라도 시스템을 쓸모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티에 대한 지침을 따를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경우에만이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기술 전문가라도 레지스트리 백업을 만들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항상 백업을 사용하여 변경 한 내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지스트리 백업을 만드는 것이 가장 먼저 배울 것입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2. 실행 대화 상자에 "regedit"(따옴표 없음)를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3. 파일을 선택한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하십시오.
  4. 이제 백업 파일 이름을 입력 한 다음 내보내기 범위 섹션에서 모두를 선택하십시오.
  5.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6.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이 경로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

  1. 오른쪽 창에 RunOnce 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보이지 않는 경우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오른쪽 분할 창에서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후 새로 작성-> 키를 선택하면됩니다.
  2. 새 키의 이름을 "RunOnce"(따옴표 없음)로 지정하십시오.
  3.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 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여섯 번째 해결책 : 드라이버 제거 및 재설치

시스템에서 드라이버에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으면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 표시 줄에서 Window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2. 목록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십시오.
  3. 제거해야하는 장치를 찾으십시오.
  4.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5.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옵션을 선택하십시오.
  6. 확인을 클릭하여 조치를 확인하십시오.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십시오.

일곱 번째 해결책 : USB 플래시 드라이브 포맷

일부 사용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열려고 할 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해야 합니다. 다음을 수행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시작합니다.
  2. 이 PC를 두 번 클릭 한 다음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외장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3. 메뉴에서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4. 빠른 형식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5. 시작을 클릭하여 포맷 프로세스를 시작하십시오.

여덟 번째 해결책 : 누락된 파일 복원 또는 복구

누락된 시스템 파일을 처리하는 데 여전히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화면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은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누락된 시스템 파일은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를 사용하여 영향을 받는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2. 실행 대화 상자에“cmd”(따옴표 없음)를 입력하십시오.
  3.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따라서 확인을 클릭하는 대신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Enter를 눌러야 합니다.
  4. 앱에 권한을 부여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를 클릭하십시오.
  5. 명령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sfc /scannow”(따옴표 제외)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시스템 파일 검사기가 누락된 파일을 복원하는 데 몇 분이 걸립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오류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아홉 번째 설루션 : WinRAR 사용

특정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는 동안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습니까? 그렇다면 WinRAR을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영향을 받는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옵션에서 아카이브에 추가를 선택하십시오.
  2. 보관 옵션에서 "아카이브 후 파일 삭제"라는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3.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이 단계를 사용하면 번거로움 없이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해결책 : ProfileImagePath 키 삭제

위의 해결 방법을 시도했지만 해결 된 방법이 없으면 ProfileImagePath 키를 삭제하는 방법을 배워야합니다. 단계를 안내해 드릴 것이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기 있습니다:

  1. 다섯 번째 솔루션에서 설명한대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시작하십시오.
  2. 이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NT\CurrentVersion\Profilelist

  1. ProfileList 폴더의 내용을 펼치십시오.
  2. 각 하위 키를 열어서 ProfileImagePath 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ProfileImagePath 값이 없거나 하위 값이없는 하위 키가 있으면이를 제거해야합니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한 다음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