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SOD오류를 만나는 것은 실제 드래그 일 수 있습니다. 이 특정 시나리오에서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라는 오류 메시지는 범인으로 Bthhfenum.sys 파일을 가리킵니다.

Bthhfenum.sys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System_ Thread_ Exception_ Not_ Handled (bthhfenum.sys) BSOD를 제거하는 방법

이 Blue Screen of Death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려면, 먼저 관련 문제가 있는 파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Bthhfenum.sys은 무엇이죠?

Bluetooth 핸즈프리 오디오 및 통화 제어 HID 열거자 파일이라고도 하는 Bthhfenum.sys은 Windows Software Developer에서 개발한 SYS파일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운영 체제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SYS 파일이 BSOD로 연결되면 SYS 파일을 삭제하라는 제안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드라이버 리소스 및 DLL(Dynamic Link Library) 모듈에 대한 참조와 같은 핵심 Windows 및 DOS구성 요소를 포함하는 중요한 시스템 파일이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면 운영 체제의 무결성이 손상되고 치명적인 오류와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thhfenum.sys과 같은 SYS 파일은 커널 모드에서 실행됩니다. Windows OS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권한을 갖습니다.

 

bthhfenum.sys 오류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문제를 일으킬 수있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음을 포함합니다 :

  • 멀웨어
  • 오래된 펌웨어
  • 오래되거나 손상된 장치 드라이버
  • 하드웨어 결함
  • 레지스트리 문제
  • Windows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못함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오류 해결 방법

bthhfenum.sys 파일 오류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 입니다. 하지만 다른 오류 메시지도 얻을 수 있습니다.

  • PAGE_FAULT_IN_NONPAGED_AREA
  • KMODE_EXCEPTION_NOT_HANDLED
  • PAGE_FAULT_IN_NONPAGED_AREA
  • KERNEL_ DATA_ INPAGE
  • IRQL_NOT_LESS_EQUAL
  • SYSTEM_ SERVICE_ EXCEPTION

이 Blue Screen of Death를 해결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다운로드 웹 사이트에서 bthhfenum.sys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에 악성 코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개발자가 확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컴퓨터에 추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컴퓨터 상태를 복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문제 해결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Bthhfenum.sys 블루 스크린 오류 해결 방법 :

  1. 시스템 복원 수행
  2. SFC (시스템 파일 검사기) 검사 실행
  3. CHKDSK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4. 블루 스크린 문제 해결사 실행
  5. 장치 드라이버 재설치
  6. Windows 업데이트 설치

이러한 수정 사항을 수행하려면 컴퓨터를 네트워킹 안전 모드로 부팅해야 합니다.

수정 1 : 시스템 복원 수행

복원은 시스템 파일과 설정을 컴퓨터에 문제가 없었던 시점으로 되돌립니다. 개인 파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렇게하려면 bthhfenum.sys BSOD가 발생하기 전에 복원 지점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에 따라 시스템 복원을 수행하십시오.

  1. 시작 메뉴로 이동하십시오.
  2. 검색 창에 복구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3. 열린 창에서 시스템 복원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4. 권장 복원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그러나 “다른 복원 지점을 선택하십시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용 가능한 모든 복원 지점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다른 복원 지점 선택"을 선택한 경우 다음 단추를 클릭하고 "추가 복원 지점 표시" 옆에 있는 확인란을 선택하십시오. 이제 컴퓨터가 잘 작동했던 시간으로 돌아가서 목록에서 해당 날짜 또는 그 이전에 나오는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6. 다음> 완료를 클릭하십시오.
  7. "시스템 복원을 시작하면 중단할 수 없습니다."라는 경고가 표시되면 예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계속 하시겠습니까?”그런 다음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고 BSOD가 수정되어야 합니다.

 

수정 2 : SFC (시스템 파일 검사기) 검사 실행

시스템 파일 검사는 내장된 Windows 유틸리티로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스캔하고 복원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메뉴로 이동하십시오.
  2.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3.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확인 프롬프트에서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sfc /scannow를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 넣고 키보드에서 Enter 키를 눌러 실행하십시오. 명령을 입력하려면 "/scannow"앞에 공백을 두어야 합니다.
  6. 시스템 스캔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7.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BSOD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수정 3 : CHKDSK 명령 실행

손상된 하드 드라이브로 인해 발생한 오류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디스크 검사를 수행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 메뉴로 이동하십시오.
  2. 검색 창에 CMD를 입력하십시오.
  3. 검색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관리자로 실행을 클릭하십시오. 또는 WinX 메뉴를 통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열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단축키를 누르십시오. 목록에서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를 찾아 클릭하십시오.
  4. UAC (사용자 계정 컨트롤) 프롬프트가 표시되면 예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5. 열리는 창에 chkdsk /f /r을 입력하거나 복사 한 다음 Enter 키를 눌러 스캔을 시작하십시오.
  6. “다른 프로세스에서 볼륨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Chkdsk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Y를 누르십시오. 다음에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 때 이 볼륨을 확인하도록 예약하시겠습니까?”에도 Y를 누르세요.
  7. 창을 닫고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수정 4 : 블루 스크린 문제 해결사 실행

기본 제공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여 Windows 10에서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및 이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 메뉴로 가서 Windows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하십시오.
  3. 문제 해결을 클릭하십시오.
  4. 열린 페이지에서 "다른 문제 찾기 및 수정"범주가 표시됩니다. 이제 "블루 스크린"을 클릭 한 다음 "문제 해결사 실행"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수정 5 : 장치 드라이버 재설치

게임을 시작하거나 헤드셋 또는 Bluetooth 스피커를 연결하거나 분리한 후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 (bthhfenum.sys) 오류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래픽 드라이버와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및 Bluetooth 모듈 드라이버를 포함한 관련 드라이버에 결함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떤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Windows 로고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하여 장치 관리자로 이동하십시오.
  2. 열린 창에서 가운데에 느낌표가 있는 노란색 삼각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작동하는 장치 옆에 표시됩니다. 각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3. 작업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4. 컴퓨터를 재부팅하십시오.
  5. 장치 관리자로 돌아가서 작업 탭을 클릭하십시오.
  6.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이라는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7. 스캔이 완료되면 드라이버 설치를 클릭하십시오.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장치 제조업체의 공식 웹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수정 6 : Windows 업데이트 설치

Windows 운영 체제가 오래된 경우 Bthhfenum.sys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다음과 같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시작 메뉴로 이동하십시오.
  2. 검색 창에 Update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3. 열리는 창에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있으면 업데이트 설치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설치가 완료된 후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이러한 수정을 시도했을 때 bthhfenum.sys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가 문제없는 PC를 되찾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