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지털 환경에서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시대를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Microsoft에서 새 버전의 운영 체제를 도입하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것이 보안 측면이나 안정성에 도움이 됩니다. 더 높은 OS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결과가 일반적으로 유리하지만 업그레이드로 인해 드라이버 오류를 포함하여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했지만 아직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지 않은 경우 비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10 Creators Update를 설치하려는 사용자에게 발생한 상황입니다. 일련의 0xC1900101 오류로 인해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없으므로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완료 할 수 없다고 합니다.

 

Windows 10 Creators Update와 관련된 0xc1900101 오류는 무엇입니까?

Update를 설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0xC1900101 – 0x2000c
  • 0xC1900101 – 0x20004
  • 0xC1900101 – 0x20017
  • 0xC1900101 – 0x30018
  • 0xC1900101 – 0x3000D
  • 0xC1900101 – 0x4000D
  • 0xC1900101 – 0x40017

"Windows 10에서 0xc1900101 오류를 어떻게 해결합니까?"라는 궁금한 점이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면 올바른 위치에 있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Windows 10 – 0xc1900101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오류 메시지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몇 가지 솔루션을 준비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을 때까지 목록 아래에서 작업하십시오.

 

방법 1 : 손상된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제거

컴퓨터에서 모든 결함이 있는 드라이버를 찾아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시작하십시오.
  2. 이제 다음 경로로 이동하십시오.
    C:\Windows
  3. Panther 폴더를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십시오. 두 번 클릭하여 엽니다.
  4. Setuperr.log 및 Setupact.log 파일을 열어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를 식별하십시오. 파일 소유권을 가져야 만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5.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를 확인한 후 제거하십시오.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결함이 있는 드라이버를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 한 다음 Window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십시오.
  2. 옵션에서 장치 관리자를 선택하십시오.
  3.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면 모든 범주를 확장하여 그 아래에 있는 장치 목록을 보십시오. 장치 옆에 0xc1900101 오류를 발생시키는 노란색 느낌표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원하는 옵션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장치 제거)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다시피, 문제가 있는 드라이버를 수정하는 과정은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0xc1900101 오류를 제거한 후 업데이트 설치를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문제없이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방법 2 : 외부 하드웨어 장치 연결 끊기

한편에서는 PC에서 외부 하드웨어 장치를 분리하고 Windows 10 Creators Update를 설치할 수 있다고 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확실하지 않지만 외부 하드웨어 장치에 영향을 줄이고 오로지 본래의 그대로인 업데이트를 해서 문제없어 보입니다. 많은 사용자에게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한번 시도해 보세요.

 

 

방법 3 : SFC 스캔 실행

c1900101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윈도가 내장되어이 같은 문제를 해결을 위한 도구가 있습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를 사용하여 스캔을 실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S를 누릅니다.
  2. 검색 상자 내부 유형 (따옴표)를 "cmd"를 검색합니다.
  3.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명령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sfc /scannow”(따옴표 제외)를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5. 스캔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몇 분이 소요됩니다. 방해하지 않도록하십시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운영 체제를 다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오류가 지속되면 Microsoft Windows DISM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를 손상되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복구하기위한 추가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 한 다음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 “cmd.exe”를 입력하십시오 (따옴표 제외).
  3.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앱을 실행할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5.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 줄을 실행하십시오.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프로세스가 SFC 검색보다 훨씬 오래 걸립니다. 따라서 인내심을 갖고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방법 4 : 업그레이드를위한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

Windows 10 Creators Update를 설치하려면 컴퓨터에 16GB 이상의 저장 공간이 있어야합니다. 이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다양한 0xC1900101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고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설치하려면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 드라이브에서 몇 메가 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되 찾을 수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필수 파일이 손실 될 염려가 있으면 디스크 정리 도구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불필요한 정크 파일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기 만하면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Key + 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엽니 다.
  2. 청소하려는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3. 속성 창이 나타나면 디스크 정리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유틸리티는 다시 확보 할 수있는 공간을 계산하기 시작합니다.
  4. 제거 할 정크 파일을 모두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5. 불필요한 시스템 파일을 제거하려면 '시스템 파일 정리'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최대 절전 모드를 비활성화하여 하드 드라이브에 더 많은 저장 공간을 확보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절전 모드로 들어갈 때마다 시스템이 RAM 메모리의 내용을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그렇게하면 PC가 전원을 사용하지 않고 시스템 상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음에 컴퓨터를 부팅 할 때 떠난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기능은 하드 드라이브의 소중한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에는 상당한 양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제거하면 하드 드라이브에서 더 많은 메가 바이트를 다시 확보하게됩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를 누릅니다.
  2. 이제 "Control Panel"(따옴표 제외)을 입력 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3. 프로그램 범주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4.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찾으십시오.
  5. 각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방법 5 : 안티 바이러스 제거

0xC1900101 오류의 원인 중 하나는 컴퓨터의 타사 바이러스 백신입니다.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없이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도록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함이있는 안티 바이러스와 관련된 모든 잔여 파일 및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해야합니다.

 

방법 6 : 문제가있는 응용 프로그램 제거

일부 타사 응용 프로그램도 Windows 10 Creators Update 설치 프로세스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PC에 Acronis True Image and Trusteer Rapport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0xC1900101 오류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기 전에 제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법 7 : LAN 카드를 비활성화하기 위해 BIOS에 액세스

PC에 연결된 주변 장치가 문제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무선 어댑터입니다. 그러나 이더넷 어댑터가 실제 원인 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BIOS에 액세스하여 온보드 LAN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BIOS 설정 방법을 모르는 경우 마더 보드 설명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능에 액세스하는 방법은 컴퓨터 브랜드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메인 보드 매뉴얼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BIOS에서 온보드 LAN 기능을 비활성화 한 후 업그레이드를 다시 시도하십시오. Windows Creators Update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으면 온보드 LAN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십시오.

 

방법 10 : BIOS 업그레이드

0xC1900101 오류에 대한 다른 해결 방법은 BIOS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일부 사용자는 오래된 BIOS로 인해 업그레이드 프로세스가 성공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다고보고했습니다. 따라서 오류를 제거하려면 BIOS를 업데이트하면 도움이됩니다. 즉,이 절차는 복잡 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합니다. 잘못하면 컴퓨터가 손상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더 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