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0x80300024 오류 해결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2. 4. 18:50















Windows 10 Installer 오류 0x80300024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이 문서를 찾은 것 같습니다. Windows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동안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 다른 사용자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일반적으로 문제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메시지와 함께 표시됩니다.

"'선택한 위치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USB 포트를 잘못된 포트에 삽입했거나 추가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경우에는 드라이브에 충분한 공간이 없거나 하드 디스크가 손상된 경우 오류가 나타납니다. 문제의 원인이 무엇이든간에 Windows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 0x80300024를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솔루션을 공유합니다.

해결 방법 1 : 불필요한 하드 드라이브 분리

아마도 하나 이상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고 그 중 하나가 설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Windows OS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 0x80300024가 화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세스 중에 추가 드라이브가 대상 드라이브와 충돌하게됩니다. 따라서 첫 번째 팁은 컴퓨터에서 다른 하드 드라이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OS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Windows가 성공적으로 설치되면 추가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2 : 올바른 USB 포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통해 Windows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경우이 솔루션을 사용하여 오류 80300024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USB 드라이브가 잘못된 포트에 연결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래시 드라이브를 분리 한 다음 다른 포트에 삽입 해보십시오.

해결 방법 3 : 하드 드라이브를 기본 부팅 디스크로 설정

Windows 설치용 대상 드라이브가 기본 부팅 디스크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오류 0x80300024가 나타납니다. 오류를 제거하기 위해 시작하는 동안 컴퓨터의 BIOS에서 디스크 순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PC를 부팅하십시오.
  2. 이제 컴퓨터의 BIOS 설정에 액세스해야합니다. 이렇게하려면 F1, F2 또는 Del 키를 눌러야합니다. 그러나 BIOS 화면에 액세스하기위한 키는 PC 브랜드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어떤 키를 눌러야하는지 매뉴얼을 참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BIOS 설정에 액세스 한 후 PC의 부팅 구성을 찾으십시오.
  4. 부팅 순서에서 하드 드라이브가 첫 번째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변경 사항을 저장 한 다음 BIOS를 종료하십시오.

Windows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고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4 : 공간 확보

앞서 언급했듯이 대상 드라이브에 이미 데이터가 채워져 오류 0x80300024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브에 설치 파일을 저장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오류 0x80300024를 제거하기 위해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설치 미디어를 연결*삽입 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설치 미디어에서 PC를 부팅하기 위해 적절한 옵션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다음 라이센스 조항에 동의하십시오.
  3. Custom을 선택하십시오.
  4. 드라이브 옵션을 클릭하여 대상 드라이브를 포맷하십시오. 올바른 파티션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하십시오.
  5.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해결 방법 5 : 하드 드라이브 교체

우리가 제공 한 모든 솔루션을 시도했지만 그중 어느 것도 오류 0x80300024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PC에 설치된 것이 잘못되어 Windows 설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