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DEVICE_QUEUE_NOT_BUSY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2. 11. 19:50















DEVICE_QUEUE_NOT_BUSY BSOD 오류는 Windows 10의 일반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오류가 발생하면 컴퓨터에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모든 유형의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는 반복적으로 시스템을 강제 종료할 수 있으므로 운영 체제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용자가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열면 DEVICE_QUEUE_NOT_BUSY BSOD 오류가 나타납니다. 반면에 새 하드웨어를 설치할 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오류가 표시되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 요소에 대한 추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PC를 다시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장치가 반복적으로 다시 시작되면 시스템 불안정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Windows에서 DEVICE_QUEUE_NOT_BUSY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보여 주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또한이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설명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을 읽었을 때 DEVICE_QUEUE_NOT_BUSY BSOD 오류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DEVICE_QUEUE_NOT_BUSY BSOD 오류는 무엇입니까?

앞에서 언급했듯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호환되지 않아 DEVICE_QUEUE_NOT_BUSY BSOD 오류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여전히 컴퓨터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시스템에 누락 된 .dll 파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잘못된 드라이버를 설치했거나 PC의 버전이 오래되었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소프트웨어를 변경한 경우 레지스트리의 일부 키 또는 항목도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한 이유는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이 발견되어 Windows 시스템 또는 관련 프로그램 파일을 손상시켰을 수도 있습니다. 새 하드웨어를 설치한 경우 기존 드라이버와 충돌이 발생하여 Blue Screen of Death 오류가 발생합니다. Windows 10 PC에서 메모리 할당을 올바르게 구성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장치가이 문제의 영향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오류 증상이 나타납니다.

  • 활성 프로그램 창이 중단되고 화면에 DEVICE_QUEUE_NOT_BUSY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Windows 10 컴퓨터가 자동으로 반복해서 다시 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운영 체제는 추가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 PC에 연결된 마우스, 키보드 및 기타 하드웨어는 평소보다 느리게 응답합니다.
  • 'STOP 0x2 : DEVICE_QUEUE_NOT_BUSY'코드와 함께 블루 스크린이 화면에 깜박입니다.
  • 몇 초 동안 PC가 계속 정지합니다.

Windows에서 DEVICE_QUEUE_NOT_BUSY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준비가 되면 아래 해결 방법으로 진행하십시오.

 

해결 방법 1 : 오류와 관련된 프로그램 제거

앞서 언급했듯이 DEVICE_QUEUE_NOT_BUSY 블루 스크린 오류는 최근 설치 한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려면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르기 만하면 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R을 눌러 실행 대화 상자를 시작하십시오.
  2. 실행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appwiz.cpl”(따옴표 없음)을 입력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그렇게하면 프로그램 및 기능 창으로 이동합니다.
  3. 이제 최근에 설치 한 프로그램을 찾을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십시오.
  4.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제거를 선택하십시오.
  5. 화면의 지시 사항에 따라 설치 제거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이 설루션을 수행한 후 DEVICE_QUEUE_NOT_BUSY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하면 방금 제거한 프로그램을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BSOD 오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설치 지시 사항을 올바르게 따르십시오.

 

해결 방법 2 : 최근에 설치된 하드웨어 제거

새 하드웨어를 설치한 후 DEVICE_QUEUE_NOT_BUSY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가 발생하면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간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 경우 하드웨어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료하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이제 하드웨어 포장에 관한 정보를 읽고 장치가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하드웨어를 다시 장착해보십시오.그런 다음 DEVICE_QUEUE_NOT_BUSY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3 : 시스템 파일 검사기 사용

컴퓨터에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있거나 손상된 경우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FC 스캔을 실행하면 문제가 있는 시스템 파일을 식별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 솔루션의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야 합니다.키보드에서 Windows Key + S를 눌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창에 “명령 프롬프트”(따옴표 없음)를 입력 한 다음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목록에서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2. 명령 프롬프트가 시작되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fc /scannow

참고 : 명령을 실행하려면 키보드에서 Enter를 누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또한이 과정은 10 분 이상 소요됩니다.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SFC 스캔 및 복구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DEVICE_QUEUE_NOT_BUSY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4 : 하드웨어적으로 확인

소프트웨어에서 문제가 없으면 하드웨어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는 다양한 원인으로 볼 수 있는데, 주요 문제가 되는 것은 메인보드의 호환성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일단 RAM이나 HDD 같은 경우는 오류가 발생되면 부팅이 되지 않으며 부팅이 되는데 운용상에서 BSOD [Blue Screen of Death]가 생기는 경우에는 메인보드의 BIOS 또는 호환성 그리고 전원 부족, 하드웨어 기기간의 연결 문제[보조 전원부(GPU, 메인보드)]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내장된 그래픽이 있다면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RAM은 1개를 장착하고 하나씩 문제없으면 연결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생기면 하드웨어보다는 운영체제상의 문제이니 펌웨어가 업데이트되면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런 경우는 출시되지 얼마 안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