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thwbx.sys은 (는) 다양한 BSOD (Blue Screen of Death) 오류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Qualcomm Atheros 드라이버 파일입니다. Windows 10이 제대로 액세스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중지 오류 코드가 동반됩니다.

  • 0x0000000A 중지 : IRQL_NOT_LESS_EQUAL (athwbx.sys)
  • STOP 0 × 00000050 : PAGE_FAULT_IN_NONPAGED_AREA (athwbx.sys)
  •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 (athwbx.sys)
  • STOP 0x0000001E : KMODE_EXCEPTION_NOT_HANDLED (athwbx.sys)

이러한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마십시오. 언급했듯이, 손상된 Qualcomm Atheros 드라이버 파일은 athwbx.sys BSOD 오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이 게시물에서는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 방법을 공유할 것입니다. 이 기사를 읽은 후 athwbx.sys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해결 방법 1 : 시스템 복원 수행

 athwbx.sys BSOD 오류를 제거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PC의 모든 것이 완벽하게 작동하는 이전 시스템 복원 지점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은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개인 파일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드라이버 나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컴퓨터에서 제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진행하십시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 한 다음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 “시스템 복원”(따옴표 제외)을 입력 한 다음 결과에서 복원 지점 작성을 선택하십시오.
  3. 이제 시스템 복원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복원 지점의 날짜를 보고 시스템이 완벽하게 작동 한시기를 기억하십시오.
  5. 복원 지점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6. 화면의 지시에 따라 시스템 복원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드라이버 업데이트

운영 체제와 Qualcomm Atheros 드라이버간에 비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업체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세서 유형 및 운영 체제와 호환되는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컴퓨터에 시스템 불안정 문제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3 : SFC 스캔 수행 및 디스크 검사 실행

시스템 파일 검사기는 손상된 파일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를 실행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1. 작업 표시 줄에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 이제 “명령 프롬프트”(인용 부호 없음)를 입력하십시오.
  3.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fc /scannow

  1.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오류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2. 디스크 검사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시스템의 하드 드라이브에 손상된 파일이 없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야 합니다.그런 다음 아래 명령 행을 입력하고 Enter를 누르십시오.

chkdsk C: /f

  1.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해결 방법 4 : athwbx.sys 파일 재생성

athwbx.sys가 Windows 10을 최신 빌드로 업그레이드하지 못하게 하고 다른 여러 가지 문제를 발생시키면, 파일을 재생성해야 합니다.안전 모드에서 컴퓨터를 부팅해야 합니다.완료하면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파일 탐색기를 열고 다음 위치로 이동하십시오.

C:\Windows\System32\drivers

  1. athwbx.sys 파일을 검색 한 다음 이름을 “athwbx.old”(따옴표 없이)로 변경하십시오.
  2. 평소와 같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시스템이 새 athwbx.sys 파일을 자동으로 만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