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0x80240017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2. 18. 23:38















대부분의 경우 업데이트는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오류 및 기타 문제에 취약합니다. Windows Update 오류 0x80240017 수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이 블로그 게시물을 찾았을 것입니다.

당신을 위해 몇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이 기사를 읽었을 때 0x80240017 오류의 원인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됩니다. 많은 노력 없이도 문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목차 -

     

    0x80240017 오류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Windows 10에서 0x80240017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이 오류 코드가 나타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최근에 시스템 파일을 손상시킨 타사 응용 프로그램 또는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했을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지 않았거나 잘못 삭제된 응용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에 관계없이 Microsoft 설루션을 통해 Windows Update 오류 0x80240017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Windows 10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OS를 사용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기본 제공 문제 해결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오류 0x80240017은 일반적으로 Windows Update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설루션은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I를 누릅니다. 이렇게하면 설정 앱이 열립니다.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십시오.
    3. 왼쪽 창 메뉴로 이동 한 다음 문제 해결을 클릭하십시오.
    4. 이제 오른쪽 창으로 이동하여 Windows Update를 선택하십시오.
    5.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6. 문제 해결사가 컴퓨터의 기존 문제를 감지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수리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
    7. PC를 다시 시작한 다음 업데이트 설치를 다시 시도하여 오류 0x80240017이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Windows Update 구성 요소 재설정

    Windows Update는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신중하게 실행됩니다. 오류 0x80240017이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 구성 요소를 재설정 해보십시오. 그렇게하려면 아래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 한 다음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2. 검색 창 안에 “명령 프롬프트”(따옴표 제외)를 입력하십시오.
    3.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다음 명령을 한 번에 실행하십시오.

    net stop wuauserv

    net stop cryptSvc

    net stop bits

    net stop msiserver

    ren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SoftwareDistribution.old

    ren C:\Windows\System32\catroot2 catroot2.old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cryptSvc

    net start bits

    net start msiserver

    pause

    1.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닫으십시오.
    2. Windows Update를 다시 실행 한 다음 오류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3 : 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앞에서 언급했듯이 시스템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거나 손상된 오류 0x80240017이 나타납니다. 이 경우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를 실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FC 스캔은 시스템 관련 문제를 감지하고 복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작업 표시 줄로 이동 한 다음 Windows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십시오.
    2. 옵션에서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 또는 Windows PowerShell (관리자)을 선택하십시오.
    3. 이제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fc /scannow

    1. 검색 및 복구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 또는 Windows PowerShell을 닫습니다.
    2.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업데이트를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여 오류 80240017이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