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6가지 파악

꿈해몽 집현전 2020. 5. 2. 21:43















 장은 독자적인 면역시스템에 의해 몸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장의 환경을 정돈하거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식품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장내에서 착한 균을 늘리는 요구르트나 낫토, 김치 등의 발효 식품과 배변을 좋게 하는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한 재료가, 장의 면역 세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1. 버섯

 버섯은 장 기능을 좋게 하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또한 뿐만 아니라 버섯에 포함된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소화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장 면역세포에 작용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암 예방과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요구르트

요구르트에 함유된 풍부한 유산균이 장내 착한 균을 효율적으로 늘려 면역력 유지에 크게 기여. 장이 약한 사람은 특히 아침 등 배고플 때 먹으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적당량의 단백질이 면역력을 뒷받침하며,면역 세포나 피부, 점막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은 면역력의 토대를 지탱하는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 세포가 감소하여 저항력이 쉽게 떨어지게 됩니다. 고기나 해산물, 두부나 콩 제품, 유제품 등의 단백질원이 되는 재료는 매일 식사에서 빠뜨리지 않도록 합시다. 

 

 

3. 치즈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에너지 부족 등에 빠지면 그것이 면역력 저하의 요인에도. 장에서 착한 균을 늘리는 치즈는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므로 적당량을 간식 등으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야채를 듬뿍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비타민 A, C, E 등의 항산화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채소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세포의 수를 증가시키거나 활성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하나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야채 주스 

 바쁜 날이 계속되거나 여행이나 출장 등으로 환경이 바뀌면 부족하기 쉬운 것이 채소입니다. 그럴 때는 시판되고 있는 야채 주스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걸쭉한 음식을 추천합니다. 춥고 건조한 겨울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쉬우므로, 특히 식사에 조심하는것 좋습니다. 녹말질과 끈적끈적한 재료로 걸쭉하게 만든 요리는 어느 정도 온도가 잘 식지 않기 때문에 몸이 따뜻해져서 좋습니다. 

 

5. 과일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조리가 필요 없는 우수한 면역력을 높이는 재료입니다. 그대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일에는 비타민C가 점막 강화에 도움이되는데, 병원체 침입의 방호벽이 되어 몸을 지켜 주며, 피부와 입, 코, 목등의 점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것들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이 질병 예방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적극적으로 섭취하고 싶은 영양소가 각종 비타민입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부족하기 쉽고, 손실도 발생하기 쉬우므로 의식적으로 섭취합시다. 

 

6. 녹차 

녹차는 비타민 B군과 C등이 풍부합니다. 성분에 함유된 카킨에는 항산화 작용과 정장 작용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식후 등에 도입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