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사람에게 알몸을 보여주는것은 꽤 용기가 필요한 일이죠. 연예인이 아닌 이상 남에게 보일만한 체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극소수 아닐까요? 나는 내 알몸에 자신이 있다라고 하는 사람은 대단하고, 솔직한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만약 당신이 사람들 앞에서 벌거벗은 꿈을 꾸었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나 심리가 제시되어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알몸'에 대한 꿈의 의미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 목차 -

     

     

     

    - 벌거벗는 꿈 기본적인 의미

     꿈속에서 당신이 벌거벗는 꿈은 본심을 드러내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실생활에서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어요. 당신은 진심을 말할 수 없는 상황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꿈속에서 알몸이 됨으로써 심신의 균형을 잡으려 하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근본적 해결에는 현실의 상황변화가 필요한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만약 당신 혼자서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빨리 다른 사람과 상담하는 등의 방법으로 주위의 협조를 얻읍시다.

     

    - 벌거벗는 꿈 패턴별 의미

    1) 사람에게 알몸을 보게 되어 부끄러운 꿈

     사람에게 알몸을 보게 되어 부끄러운 생각이 드는 꿈은 지위가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 지금의 입지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의 표현입니다. 자신의 부끄러운 부분을 숨기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 현재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 진심을 드러내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암시하고 있어요. 이런 부분은 노력을 함으로써 길이 열릴 수도 있어요. 용기를 가지고 자신의 의견을 주장합시다.

    2) 남에게 알몸을 보여도 부끄럽지 않은 꿈

     남에게 알몸을 보여줘도 전혀 부끄럽지 않은 꿈은  당신에게 수치심이 결여되어 있음을 암시적으로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르는 사이에 망신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의 언동을 잘 되돌아 봅시다.

     

    3) 벌거벗고 다니는 꿈

     당신이 알몸으로 밖을 나돌아다니는 꿈은 주위에서 평가받고 싶은 심정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납득할만한 평판을 얻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당신이 부끄러움을 전혀 느끼지 않는다면 평소의 자신의 행동에 그 원인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4) 벌거벗고 달리는 꿈

    달리는 꿈은 목적지를 향한 의지,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알몸으로 달리는 꿈은 당신이 무리한 상태에서 계속 노력하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심신의 부담이 더욱 커질 것 같습니다. 즉시 상황을 바꿀 수 없다면, 컨디션 관리에 유의하세요. 결코 무리하지 않도록 합시다.

     

    5) 발가벗고 헤엄치는 꿈

     알몸으로 헤엄치는 꿈은 성적 욕구의 고조나 연애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적극적으로 개방적인 자세로 연인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접하는 것이 행운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 같아요.

    6) 아는 사람이 알몸으로 나오는 꿈

     아는 사람이 벌거벗고 있는 모습을 꾸는 꿈은 그 사람이 벌거벗은 것과 다름없는 가난한 경제 상태에 빠질 암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나 가족이 알몸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그럴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같아요. 

     

    7) 아는 이성의 알몸을 꾸는 꿈

    아는 사람의 이성이 알몸으로 꿈에 나타나는 것은 그 상대에게 성적인 매력을 느낀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상대방의 진심을 알고 싶은 마음을 나타낼 수도 있어요. 그러나 불행히도 이 꿈은 예지몽일 가능성은 낮은 것 같습니다. 관계를 진전시키길 원한다면 구체적인 접근법을 찾아봅시다.

    8) 하체를 노출하는 꿈

    하반신만 노출된 꿈은 뜻하지 않은 실수를 저지르는 암시가 될 수 있어요. 당신은 결점을 잘 숨기고 있으려 해도 상대에게는 그것이 들통날 우려가 있습니다. 허물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면, 꼼꼼한 준비를 하는 게 좋을 거예요.

     

    9) 목욕하는 장면이 인상적인 꿈

     목욕하는 꿈은 힐링을 원하는 마음이 나타나요. 벌거벗은 꿈에서 당신이 목욕하고 있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스트레스를 봤을 때 당신은 심신이 모두 지쳐 있는 것 같습니다. 잠시의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또 목욕하는 꿈은 어떤 장소에서 목욕하고 있는지도,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입니다. 

    10) 욕조에 몸을 담그는 꿈

     목욕하는 꿈은 기분 좋게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다면, 실제로 힐링을 받을 수 있는 사인입니다. 고민의 원인이 되고 있는 문제도 시간과 함께 해소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11) 온천에 들어가는 꿈

    비일상적인 공간이기도 한 온천에 혼자 느긋하게 쓰고 있는 꿈은 일상 생활로 인해 심신이 완전히 소모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어정쩡한 휴식이 아니라 할 수 있는 한 지금은 몸과 마음을 쉬게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2) 목욕탕에 들어가는 꿈

    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은 그 밖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알몸을 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 비밀이 들통나버린다는 암시입니다. 

     

    13) 샤워를 하는 꿈

    몸을 씻어낸다는 의미에서 기분좋게 샤워하는 꿈은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사인입니다. 산뜻한 기분으로 생활함으로써, 사랑도 일도 운기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4) 몸을 씻는 꿈

    몸을 씻는 꿈은 당신이 씻어내고 싶은 과거가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기본적으로, 깨끗하게 몸의 오염이 빠지는 꿈이라면, 청산이나 문제 해소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더러움이 좀처럼 지워지지 않는 꿈이라면, 당분간은 과거에 계속 시달리게 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