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에서 아내, 즉 부인의 꿈은 결혼 생활이 길어짐에 따라 볼 일이 적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결혼 초에 비해 부인의 존재가 당신의 일상에 녹아있다는 말이겠죠. 반대로 말하면, 결혼생활이 길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내가 인상에 남는 꿈을 꾼다는 것은 거기에 꿈으로부터의 소중한 메세지가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아내의 꿈에 대해서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를 정리해 봤어요.

 

- 목차 -

     

    - 아내의 해몽 기본적인 의미는? 

     기본적으로 아내의 꿈은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당신과 아내의 관계성
    • 아내에 대한 숨은 속마음
    • 결혼에 대한 생각(미혼자의 경우)

     당신이 기혼자인 경우, 아내의 꿈은 당신과 아내의 관계성을 상징적으로 드러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아내에 대해서 평소에 말하지 못하고 있는 것 예를 들면 아내에 대한 불만이나 걱정 같은 감정, 아내에게 비밀로 하고 있는 일 등이 꿈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당신이 미혼자일 경우 아내의 꿈에는 결혼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 아내의 꿈 패턴별 의미

    1) 아내와 사이좋게 지내는 꿈

    현실에서는 아내와의 관계가 매너리즘되어 있다는 사인입니다. 부부관계에 자극을 주기 위해서도 평소에 가지 않는 장소에 나가 보는 등 일상의 패턴을 가끔 무너뜨려봅시다.

     

    2) 아내와 함께 하는 꿈

    부인과 함께 행동하고 있는 인상이 강하게 남는 꿈은 현실에서는 부인과 당신 사이에 심리적인 거리가 생겨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아내에 대한 꺼림칙한 마음을 꿈에서 함께 행동함으로써 해소하려고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심각한 홈이 생겼다고 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소중한 부인과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 이번 기회에 뭔가 행동을 벌입시다. 

     

    3) 마누라꿈을 자주 꾼다

     거듭 아내의 꿈을 꾸는 것은 2가지 경고의 의미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내의 신변에 위기가 닥치고 있는 일을 경고하는 경우입니다. 이대로 가면, 아내가 심각한 트러블이나 재난을 겪을 우려가 있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부부간의 의사소통이 부족하다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어쩌면 요즘 두 사람은 진심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사이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어느 쪽의 경고의 경우에도 우선은 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4) 아내와 잠자리를 갖는 꿈

     아내와 친밀해져 있는 꿈을 일부러 꾸는 것은 실제로는 부부가 갈등을 겪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당신 부인에게 말할 수 없는 행위를 하려고 한다라는 의미도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소중한 부인이라면 성급해하지말고 시간을 갖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봅시다. 

     

    5) 아내가 임신하는 꿈

     아내가 임신하는 꿈이나 아내가 임신부가 되는 꿈 등 단순히 해피한 꿈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당신이 여성문제를 안게 될 우려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당신에게 다가올 여성에게는 삼엄하게 경계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6) 아내와 싸우는 꿈

     아내와의 싸움이 다반사인 사람이 보는 경우는 일상의 사건들이 꿈에 녹아 있을 뿐이에요. 거기에 깊은 암시는 없을 것 같아요. 또 평상시에는 아내와 사이가 좋음에도 불구하고, 꿈에서 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은 부부간의 유대가 더욱 돈독해진다는 암시입니다. 꿈이 당신이 일상에서 느끼고 있는 응어리를 부부싸움의 꿈을 보여줌으로써 해소하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꿈을 꾸기 이전에 비해 두 사람 사이는 한결 좋아지게 될 것 같습니다. 단, 당신이 미혼자이고 부부싸움의 꿈을 꾸는 것은 현재의 연인에 대한 불만이 쌓였을 수 있습니다.

     

    7) 아내를 때리는 꿈

     아내와의 관계가 좋고 아내에게 폭력을 행사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부부의 유대가 더욱 강해지는 길몽입니다. 꿈속에서 아내를 때리는 행위는 아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입니다. 결혼 생활에서 부부가 서로에게 계속 관심을 갖는 것은 부부 사이가 좋다는 것의 하나의 증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아내와의 사이가 입에 발린 말로도 좋다고는 할 수 없는 사람에게는 때리는 꿈은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을 보내게 될 암시입니다. 나도 모르게 사람을 때리고 싶을 정도로 당신 몸에 이상한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무슨 일이 있어도 감정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도록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세요.

     

    8) 아내를 묶는 꿈

     당신이 아내를 묶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아내와의 관계는 떼려야 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금의 부부사이가 어떠한 상태에 있든지 간에 앞으로도 부부관계는 계속 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9) 슬퍼보이는 아내를 꾸는 꿈

     꿈속에서 아내의 슬픈 표정을 본 경우는 가족에게 어떤 불길한 일이 일어날 전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분간은 무슨 일이든 신중하게 하도록 합시다. 위험한 곳에는 접근하지 않는 편이 몸에 더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부인을 슬프게 하는 일을 당신이 현재하고 있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당신이 마음 어딘가에서 부인에 대해 죄책감이나 꺼림칙함을 느끼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깊은 곳에 빠지기 전에 손을 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0) 아내가 울고 있는 꿈

     아내가 울고 있는 모습이 인상에 남는 꿈은 가정의 위기가 찾아오는 것을 경고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재산이나 일자리를 잃는 것, 병을 앓는 등 생활의 기반을 뒤흔드는 사태가 일어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또 상황에 따라서는 이혼 암시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시련의 시기가 올지도 모릅니다. 

     

    11) 아내가 다른 남자와 결혼하는 꿈

    꿈나라에서는 결혼이 인생의 전기를 알린다고 합니다. 부인이 당신 이외의 남자와 결혼하는 꿈은, 부부가 전기를 맞게 될 암시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혼이나 별거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당신 개인의 전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직이나 창업 등 주로 업무 면에서 큰 변화를 겪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12) 아내가 바람피는 꿈

    실제로 아내의 외도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대부분 당신이 남자로서의 자신감을 잃고 있음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이대로라면 머지않아 부인이 자기가 떨어져 버리는 거 아닐까하는 불안한 마음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른 케이스로는 당신이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경우에도 부인의 불륜을 목격하는 꿈을 꾸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 경우는 꿈이 당신의 외도를 경계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꿈속의 일이라고는 하지만 부인의 외도를 보고 싫은 기분이 들었다면 당신 자신도 제 몸을 돌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3) 아내에게 맞는 꿈

     부인의 뺨을 맞는 것은 역몽이라고 해서 현실에서는 부인과의 관계가 좋아진다는 사인입니다. 다만, 부인에게 숨기는 일이나 꺼림칙한 일이 있는 경우는 심층 심리가 당신의 눈을 뜨게 하려고 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늦기 전에 행동을 고쳐야 할 것 같아요.

     

    14) 아내가 없어지는 꿈

    아내가 없어지는 이미지를 꿈에서 보는 것은 아내를 잃는 것을 마음속 어딘가에서 두려워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아내에게 거짓이나 숨기는 것이 있습니다. 또는 당신이 속으로는 아내와 헤어지길 원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어찌됐든 부부간의 소통이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요. 우선은 귀찮더라도 당신 쪽에서 다가가는 자세가 필요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한 아내와 연락이 되지 않는 꿈, 아내를 놓치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5) 아내와 헤어지는 꿈 이혼하는 꿈

    먼저, 현재의 아내와의 이별이나 이혼을 예견하는 꿈은 아닌것 같아서 안심하세요. 부부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은 사람에게 있어서 아내와 이혼하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부부의 이별을 불안하게 생각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오히려 그만큼 상대를 사랑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데도 두사람의 관계가 잘 되지않는것에 당신은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일단 아내과 지금까지의 일은 없었던 것으로 하고, 천천히 대화를 해보면 어떨까요? 그에 비해, 부부 사이가 좋은 사람이 이혼의 꿈을 꾸는 경우는 역몽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이별을 유사 체험함으로써 보다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확실해져 가는 것이겠지요.

     

    16) 아내가 죽는 꿈

     아내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실제로 부인의 죽음을 예견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해몽에서는, 꿈속의 죽음은 재생과 부활의 상징으로 여겨져 좋은 의미가 됩니다. 아내가 죽는 꿈도 해몽에서는 당신의 행운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까지 곤경에 처해 있었다면 상황 호전을 나타내는 등 좋은 소식이 될 것입니다. 

     

    17) 헤어진 며느리가 나오는 꿈

     헤어진 아내가 나타나는 것은 단순히 당신에게 미련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당신이 지금 연애면에서 욕구불만을 안고 있을 때, 헤어진 아내와 친하게 지내는 꿈을 꾼 적이 있는 것 같아요. 현실 생활에서의 충실감과 행복감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과 헤어진 부인의 꿈을 꾸지 않게 될 겁니다.

     

    18) 아내가 둘 있는 꿈

     당신에게 두명의 아내가 있는 꿈은 부인이 두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내에게는 당신이 모르는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더라도 당신의 무의식이 부인의 모습에 이변을 느끼고 꿈을 통해 알려주는 것인지도 몰라요. 당분간은 부인의 행동을 주의해서 지켜 보도록 합시다.

     

    19) 남의 아내가 꿈에 등장하는 꿈

    당신의 바람기를 나타내는 거에요. 실제로 바람만 피우지 않는다면 별 문제가 없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20) 여자와 함께 있을 때 아내가 나타나는 꿈

     당신의 소소한 바람기 소망과 그것을 뛰어넘는 아내에 대한 두려움이 선명하게 드러난 꿈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공처가일지도 모르겠네요. 꿈에 나타나는 광경보다 더 깊은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21) 악처(나쁜 아내)를 가진 꿈

     미혼자가 보는 경우는 결혼을 서두르는 마음이 나타나요. 심층심리가 지금의 마음으로 결혼으로 치닫는다면 엉뚱한 실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당신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결혼하기 위해서는 기세도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당신의 경우는 조금 기세를 약하게 하는 정도로 딱 좋을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