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형 꿈이 나타나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8. 27. 03:00















이번에는 해몽에서 가장 많이 꿀 수 있는 꿈 중의 하나, 형의 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의외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현실에 오빠가 없는 사람이라도 오빠가 있는 꿈을 꾸는 것은 그리 드문 일이 아닌 것 같아요. 그건, 다른 시각으로 보면 꿈속에서 형이라는 존재가 실제의 형과는 다른 무언가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형의 꿈에 대해서, 그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암시를 소개합니다.

 

- 목차 -

     

    - 형의 해몽 기본적인 의미

     꿈속에서 형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의 3가지가 됩니다.

    • 당신의 분신
    • 주위의 인간관계
    • 실재의 형

    형의 꿈은 실제 형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하는 분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합니다. 만약 현실에서는 당신에게 오빠가 없다고 해도, 형이 할 수 있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당신의 분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 형의 꿈은 당신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성을 표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기에 당신의 대인적인 고민이나 갈등이 그려지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의 성별에 따라서도 형의 꿈의 의미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a. 특히 여자들이 꾼 오빠의 꿈

    여성에게 있어서 꿈에 나타나는 오빠는 종종 연인을 상징하고 있죠. 특히 형과 사이좋게 시간을 보내는 꿈은 행복한 사랑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현재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도 그와의 관계가 더 진전될 것 같습니다. 

     

    b. 특히 남자가 꾼 형의 꿈

     남자가 본 형은 라이벌이기도 하고 때로는 당신을 도와주는 존재입니다. 꿈속의 오빠의 태도나 오빠와의 대화는 당신을 지탱해 줄 수 있는 윗사람이나 서로 경쟁하는 라이벌 등 현실의 인간관계에 관한 암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형과의 대화가 인상적인 꿈이라면, 대화 내용에 중요한 메시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잊어버리기 전에 대화 내용을 메모해 둡시다.

     

    - 형의 꿈 패턴별 암시

    1) 형과 싸우는 꿈

    형제싸움을 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성격의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이 경우의 형은 당신의 성격의 불쾌한 면을 상징해요. 꿈에서 격렬한 싸움을 벌이고 있을 정도로 문제의 해결은 더 빨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여성이 보는 경우 당신의 성격의 남성적인 부분이 약해지고 여성적인 면이 돋보인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멋진 만남이 있는 등 연애운 상승 같은 것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 형이 찾아오는 꿈

    기본적으로는, 교우 관계의 확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여러 곳을 찾아감으로써 좋은 만남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찾아온 오빠를 보고 기분이 나빴다면, 인간관계의 골칫거리가 일어나는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형님의 인상을 잘 기억하고 해석을 하도록 해요. 또 실제 형이 먼 곳에 살고 있다면 그 형의 신상에 뭔가 변화가 일어나는 소식인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얘기를 안 하고 있다면 오랜만에 연락을 해봅시다. 

     

    3) 형이 떠나는 꿈

     당신의 곁에서 오빠가 떠나는 이미지를 본다면, 가까운 사람과의 트러블을 안을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성가신 분쟁이나 대립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부주의한 언동이니까, 생각지도 못한 두들겨 맞아야 할지도 몰라요. 주위의 사람에게의 언동에는 충분히 배려하도록 합시다.

     

    4) 형을 죽이는 꿈

     형 죽이는 이미지를 꿈에서 보는 것은요. 당신이 자신의 불쾌한 면을 극복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환생을 보여주는 꿈입니다. 남성의 경우는 그 동안 걸림돌이 됐던 문제가 철거되는 등 특히 인간관계에서 좋은 변화의 암시가 됩니다. 여성의 경우는 연애운 상승도 기대할 수 있겠지요. 또, 당신에게 오빠가 있다면, 두 사람의 관계에 좋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암시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지금까지 사이가 좋지 않은 관계였다면, 복원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입니다.

     

    5) 형에게 살해당하는 꿈

     인간관계의 고민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으로 한계가 다가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더 이상 무리나 인내를 계속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당신의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고 있는 사람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조금 거리를 두도록 합시다.

     

     

    6) 형이 죽는 꿈

    오빠의 죽음에 관한 꿈은 실존 형의 죽음을 암시하는 일은 흔치 않은 것 같습니다. 꿈속에서 죽음은 재생이나 부활의 상징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형이 죽는 꿈은 상황이 호전된다는 암시입니다. 또한 인간 관계의 문제가 해소되는 새로운 교우관계가 확대되는 등 운기가 올라오는 사인이 됩니다. 여성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시작되는 꿈일 수도 있을 것 같은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 아픈 형을 꾸는 꿈

    드물게 실제 형의 병을 예측하는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대부분의 경우 당신이 안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가 나타난 꿈입니다. 남자가 보는 경우는 가까운 사람, 특히 윗사람과의 관계에 고민하고 있거나 귀찮은 문제를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여성의 경우는 연애의 면에서 우울한 기분이 드는 사건이나 상태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혼자서 문제를 떠안지 않고, 빨리 누군가와 상의하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기분의 전환도 중요합니다. 휴양을 하여 심신을 재충전하도록 합니다.

     

    8) 형이 괴롭힘을 당하는 꿈

     형이 왕따를 당하고 있는 꿈은, 실재 형에 대한 당신의 적의가 나타난 것일지도 모릅니다. 평소의 오빠에 대한 불만을 오빠가 괴롭힘을 당하는 꿈을 꿔서 해소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또 다른의미로는 형에게 일어나는 문제나 트러블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이 오빠와의 관계가 좋다면 그쪽의 뜻이 들어맞을 수도 있으니까 주의하세요.

     

    9) 형이 결혼하는 꿈

     오빠가 누군가와 결혼하는 꿈은, 실존 형에 관한 예지적인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은 보통 재수가 좋은 꿈이 되지만, 형의 결혼은 좋지 않은 의미에서의 전환점을 나타냅니다. 

     

    10) 형이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꿈

     실제 오빠가 이미 성인이 되어 있는 경우, 꿈에 아이의 모습으로 오빠가 나타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이 꿈은 오빠가 현실에서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몰리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빠가 곤란한 표정이거나 기운이 없는 경우에는 그럴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형에게 연락하여 슬며시 상황을 들어 주거나 주의를 당부해 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