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눈이 내리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29. 04:00















조용히 눈이 내려 쌓이는 아름다운 은백의 세계를 보면, 나도 모르게 마음을 빼앗기게 되는군요. 단, 아름다운 꽃에는 가시가 있듯이 눈은 내리는 방법에 따라서 재해를 일으키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꿈의 세계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해몽에서 눈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눈 꿈의 기본적인 의미

    해몽으로 흰색은 순결함과 행운의 심벌이에요. 순백의 눈은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의 상징입니다. 또 눈은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새하얗게 덮는 것부터 눈앞에 오는 행운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다만, 눈의 추위나 차가움은 괴로움이나 고독을 상징하기도 하고 인상이 부정적이면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눈의 꿈 패턴별 의미

    1) 조용히 눈이 내리는 꿈

     조용하고 잔잔하게 내리는 눈은 행운의 심벌이에요. 건물 안에서 창밖의 눈을 보는 등 당신의 몸에 눈이 내리지 않는 꿈은 머지않아 좋은 소식이 날아드는 사인이 될 것입니다. 

     

    2) 눈이 본인의 몸에 내리는 꿈

     몸에 내리는 눈은 서서히 체력을 빼앗아 가는 존재입니다. 당신의 몸에 눈이 내리는 꿈은 운기의 전환을 알리고 있습니다. 현재 생활이 순조로운 사람에게는 운기의 하강이나 어려움이 찾아올 전조입니다. 신중한 판단이 요구됩니다. 바야흐로 시련의 시기에 접어들게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현재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상황의 호전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보답되는 등 좋은 소식이 오기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 눈을 보고 부정적인 감정이 되는 꿈이라면 슬픈 사건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3) 눈이 내려 쌓이는 꿈

    조용히 눈이 내려 쌓이는 꿈은 연애면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것 같아요. 좋아하는 사람이나 연인과의 관계인데 더 깊어질 겁니다. 또 집 마당에 눈이 내려 쌓이는 꿈은 가족운의 상승과 당신과 가족에게 기쁜 일이 찾아오는 길몽입니다. 

     

    4) 눈이 많이 내리는 꿈

     밖에 나가면 신변의 위협을 느낄 정도의 눈이 많이 내리는 꿈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여 불안과 무력함을 느끼게 될 지도 모릅니다. 또, 상처나 병으로 불편한 경험을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몸 관리 잘 하시고 너무 엉뚱한 행동은 자제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5) 맑은 하늘에 눈이 내리는 꿈

     맑은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꿈은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걸 나타냅니다. 마음이 확 밝아지는 것 같은 기쁜 일이지만 머지않아 일어나게 될 것 같아요. 어려운 처지에 놓여 있는 사람에게는 상황이 단번에 호전되는 길몽이 될 것 같아요. 

     

    6) 가루눈이 흩날리는 꿈

    하늘하늘 흩날리는 가랑눈은 변덕스러운 연정의 상징입니다. 가루눈이 흩날리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은 좀더 자유롭게 연애를 즐기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몰라요. 연애를 못마땅하게 여기고, 갑갑함을 느끼는 것 같아요. 단, 외도나 불륜 등 위험한 사랑만큼은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7) 계절에 맞지 않는 눈이 내리는 꿈

    계절에 맞지 않는 눈은 신변에 이변이 일어나는 전조입니다. 당신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 등과 같은 뜻밖의 재난이 일어날 우려가 있을 것 같아요. 어쨌든 지금은 위험한 곳에는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에 이변을 느끼면 방치하지 말고,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8) 붉은 눈·보라색 눈이 내리는 꿈

     본래 하얀 눈이지만 빨간색 또는 보라색으로 물들어 있는 꿈은 큰 행운이나 성공을 나타내는 상서로운 꿈이에요. 또 당신을 지원해 주는 든든한 인물의 등장을 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멋진 미래를 예견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9) 검은 눈이 내리는 꿈

    검은 눈은 불길의 전조입니다. 검은 눈이 내리는 꿈을 꾸면 인간관계 또는 컨디션에 나쁜 이변이 일어나는 사인입니다. 부디 무리나 엉뚱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무슨 일이든 신중하게 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10) 눈보라의 꿈

     눈보라의 꿈은 완전히 식은 인간 관계를 나타냅니다. 어쩌면 소중한 사람과의 관계성이 차가워질 수 있는데요. 더 늦기 전에 평소의 감사를 전하는 등 관계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합시다. 또 다른 의미로는 지금 안고 있는 문제가 길어질 것임을 알리는 경우도 잇습니다. 당신은 이제부터 인내가 필요한 시기를 맞이할지도 모릅니다. 

     

    a. 눈보라 속을 걷는 꿈

     예기치 못한 어려움이 다가오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분간은 대담한 행동을 삼가고, 신중한 판단을 합시다.

     

    11) 설산에서 조난당하는 꿈

    설산에서 조난을 당하고 마는 꿈은 주위로부터 고립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지금 인간관계에 소극적이 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지금의 환경에서는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으면 밖에 나가서 새로운 만남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죠. 일이나 공부만 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면, 취미나 배우는 것등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12) 눈사태의 꿈

    기본적으로 눈사태는 금운의 상징이라고 일컬어지고 있으며, 재수가 좋다고 여겨지고 있어요. 눈사태를 그저 바라보고 있는 꿈은 임시 수입이 있는 등 금전면에서 뜻밖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그러나 당신 자신이 눈사태에 휘말릴 것 같은 꿈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a. 눈사태를 피할 꿈

    아슬아슬하게 눈사태를 피할 수 있는 꿈은 강운이 따르는 사인입니다. 뭔가 큰 문제가 발생해도 당신만은 무사하게 될 것 같아요.

     

    b. 눈사태에 휩쓸려 다치는 꿈

    눈사태로부터 도망치지 못하는 꿈은 예기치 못한 트러블에 휘말릴 수 있는데요. 주위에 대한 언동이나 행동에는 특히 조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 너무 대담한 행동은 삼가는 것이 몸에 더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13) 해빙의 꿈

    해빙의 꿈은 마음의 편안함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팽팽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도 드디어 지금 상태에서 해방될 것 같아요. 또 계속 고민했던 문제도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등 바로 봄이 찾아오는 꿈입니다.

     

    14) 첫눈의 꿈

     첫눈은 기쁨의 상징입니다. 첫눈의 꿈은 현상이 호전되는 전조입니다. 또 사람에 따라서는 결혼의 암시가 되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매우 기쁜 소식이 전해질 것 같습니다.

     

    15) 눈길을 걷는 꿈

    눈길은 눈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모르는 상태를 나타내기 때문에 장래에의 불안의 상징입니다. 눈길을 걷는 꿈은 당신의 망설임이나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고민하고 있는 것의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아무리 해도 답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전체를 보는 시각이 중요한것 같아요.

     

    16) 눈사람의 꿈

     해몽에서 눈사람은 소망성취의 상징이라고 해서 큰 눈사람일수록 큰 소망이 이루어지는 의미를 가집니다. 눈사람 꿈을 꾸면 일이나 공부, 연애의 면에 있어서 성공을 쟁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중요한 승부를 앞두고 있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달려갑시다. 

     

    17) 설상의 꿈

    물과 눈으로 굳힌 설상은 거절과 고독감의 상징이죠. 설상이 꿈에 나왔다면 당신은 누군가를 거절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애인이나 파트너를 향한 마음이 너무 차가워진 것 같아요. 그렇다고는 해도, 당신의 지금 기분이 일시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초조해하지 않고 우선은 자기 자신의 마음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8) 눈싸움등 즐겁게 눈에서 놀고 있는 꿈

    신나게 눈싸움을 하는 꿈은 순수한 마음을 계속 갖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현실의 당신은 순수한 마음을 잃어 버릴 것 같은 괴로운 일을 겪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고 아이의 마음으로 돌아가 순수한 마음을 재확인하는 것 같아요. 눈싸움의 꿈은 그런 당신의 마음의 갈등을 반영한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