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한 일본노래 수도없이 많습니다. 머...국내에서는 오래된 일본노래를 모르는게 당연한 일이죠. 흥미가 있는 사람만 들게되니까요. 필자는 일본노래를 많이 듣습니다. 주로 애니메이션 풍이 아닌 팝이나 재즈 이런 곡들을 듣죠. 일본에서는 노래가 좋으면 애니메이션 OP닝곡으로 삽입되는게 드문일은 아니라서[가령 원피스,블리치..등]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 장르의 노래중에서 유명한 일본노래가 몇개 있습니다. 이 중 몇가지 소개드립니다.
■ 춤추는 폼포코링 [おどるポンポコリン] - B.B퀸즈
[B.B 퀸즈 - 저런 복장으로 한결같이 무대에 오르신다는...;;]
- 원래 이 노래는 국내에선 마츠코는 9살로 알려진 애니메이션 오프닝 곡입니다. 1986년에 연재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던 만화였고, 애니메이션은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죠. 머..국내에선 둘리같은 만화라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 일본에선 사자에상,도라에몽, 마츠코는 9살[일본에선 꼬마마루코짱(ちびまる子ちゃん,치비마루코짱)이라고함] 이렇게 3대 국민 애니메이션이라합니다. 그중에서 연말 가요대전에 꼭 한번쯤은 나오는 곡이 이노래 입니다. 치비마루코짱에 오프닝곡으로 나온 이 노래는 BB퀸즈라는 혼성그룹이 불렀지요. 머..지금은 어르신입니다. 하하;; 그래도 연말 가요대전에 나와서 후배가수들과 노래를 부르더군요. 하여튼 국민노래는 확실합니다. 참고로 이 오프닝 곡이 있는 앨범은 대략 130만장이 팔린 앨범이였습니다. 또한 1990년 오리콘차트 1위곡이구요.
동영상은 링크로 대체합니다. 일단 BB퀸즈가 부른 원곡은 아래클릭하면 됩니다. 원곡같은경우 동영상이 삭제될수도 있으니 E-girls 리메이크곡을 들어보면 어느정도 어떤풍이라는걸 알수 있을겁니다.
현재 리메이크되어 부르는 곡은 E-girls 걸그룹에서 부른 노래입니다.
■ Sign - Mr.Children
- 흠.. 이곡은 드라마 오프닝곡으로 알려졌는데 2004년 일본 레코드 대상을 거머진 노래이기도 하지요. 필자가 이 노래를 접한건 드라마를 보고 나서인데요. 바로 오렌지 데이즈라는 드라마였습니다. 이 Sign이라는 노래 가사는 오렌지 데이즈 주인공과 히로인을 생각하여 만든 노래 같습니다. 참고로 오렌지 데이즈의 간략한 내용은 졸업이 다가오는 대학생 주인공[츠마부키 사토시]과 바이올린 연주자인 부주인공[시바사키코우]가 사랑을 한다는 청춘드라마인데 히로인은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고 주인공이 히로인과 감정을 공유하고 사랑을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Sign 가사중에 "전해지면 좋을텐데 너가 모르는 곳에서 나도 지금 연주하고 있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필자는 드라마를 보고나서 이 노래가 유명하단걸 알았지요. 사실 이 노래가 어느정도 좋은노래다라고는 생각했지만 그때 대상을 받은 노래일 줄은 몰랏습니다. 일본방송 보면서 알게된 사실이였죠. 하하;; 하여튼 드라마를 보고 이 노래 가사를 읽어보는게 감정이입이 더 잘 될거라 봅니다. 청춘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드라마가 꽤 잘만든 작품이기 때문에[최고 시쳥율이 23%정도..] 한번 감상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Sign은 공식 영상이 있군요. Mr.Children의 Sign 영상은 아래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은 링크로 대체합니다.
■ Misia - Everything
- 실력파 가수 Misia가 부른 노래 Everything입니다. 아마 국내에서도 리메이크한걸로 아는데 누가 불렀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여튼 이 노래도 드라마 오프닝곡으로 나왔습니다. 야마토나데시코라는 천재수학자[주인공]와 사랑을 장난감(?)으로 아는 스튜어디스[히로인]가 점점 관심을 갖게 되어 결혼한다는 드라마입니다. 머..드라마는 뻔한 결말이였지만.. 노래가 좋아서 가끔식 듣는 노래중에 한곡이죠. 음..Misia노래는 노래풍이 알엔비 소울풍이고, 국내에서는 BMK가 부를법한 그런 노래입니다. misia는 연말 가요식에 자주 안나오더군요. Everything외에 逢いたくていま[지금만나고싶어서..]라는 곡도 명곡인데.. 자주 방송에 나왔으면 좋을련만 아쉽더군요. 참고로 일본은 서양풍보다는 귀여운 노래를 선호하다보니 호응이 그리 좋지 못한거일지도 모릅니다. 한국도 비슷합니다. 현재는 실력파 가수보다 아이돌 가수를 더 선호하고 머..아이돌가수가 노래 못한다는건 아니지만 가사를 곱씹으며 들을 수 있는 노래가 극히 적죠. 그래서 필자는 요즘노래 말고 2000년대 노래를 자주 듣게되는것 같네요. 하여튼 이 노래는 일본에선 Everything이 "음? 그때 그 노래가 있었지"하며 20-30 연령대가 자주 알고 있는 그런 노래이기도 합니다. 지금만나고 싶어서라는 곡은 노래 잘 한다는 분들은 한번씩은 부룬다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BMK의 꽃피는봄이오면 같은 거라고 해야하나...그래도 유명한 일본노래에 속한것같아 적어봅니다.
Misia도 공식 영상이 있군요. Misia의 Everything 영상은 아래 클릭하시면 됩니다.
■ 아야카[絢香] - 三日月
- 이 노래는 일본 방송 CM송으로 들었는데요. 아야카라는 여성가수가 불렀습니다. 데뷔했을때가 한류열풍이 있었던 시기라 최지우가 나온 드라마 삽입곡으로 인기를 끌다 점점 인기가 사그라들려는 시점에 CM송으로 이 곡이 인기를 끌게되어 오리콘 주간 차트 1위를 거머지었고 그 한해동안 계속 핸드폰 벨소리송으로 인기를 끌던 노래입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노래 장르는 아니지만 분위기는 힐링송같은 곡입니다. 참고로 아야카는 미즈시마 히로와 [꽃미남입니다..;;;] 결혼하여 잘 살고 있지요.
아야카[絢香] - 三日月 영상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