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천 벚꽃 매년피고지는

● 무심천 벛꽃 - 매년 피고 매년 지는 ...

 무심천 충청북도 청주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하천입니다. 머.. 청주사람은 아시겠지만, 그 주위가 번화가이며, 근처에 대학교와 체육관이 있기에 사람들의 발걸음이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보통 4월 중순쯤이 되면 벛꽃이 피는데요. 이와 연관된 축제들이 대표적인게 진해 군항제가 있습니다. 머...따지고 보면 여러 대학교 도로 옆 나무들이 벛꽃나무가 있는곳이 많습니다. 축제하는곳에서만 벛꽃이 많이 피는건 아니죠. 하하; 

 청주에는 벛꽃이 많이 피는곳이라고 하면 무심천으로 가보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무심천 양옆의 나무들이 벛꽃나무라 벛꽃이 피는 날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거립니다. ;; 그래도 밤에 다니면 사람도 적고, 벛꽃사진이 아침보다 야간에 찍은게 더 색달라보이기도 합니다. 

 필자는 청주에 학교를 다녀 매년 벛꽃 시기가되면 무심천 벛꽃 구경하러 가기도 합니다. 무심천을 가로지르다보면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기도하고 조깅을 하시는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학교가 많이 있어 학생들이 많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번화가와극장, 육거리시장등이 있기에 사람들이 무심천을 많이 오는것 같습니다. 무심천에 가면 롤러스케이트장을 볼 수 있는데요. 머.. 말이 롤러스케이트장이지 대부분 인라인스케이트를 탑니다.하하~ 그 장소에는 각종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운좋으면 연예인도 볼 수 있죠. 새해다짐을 한지가 엇그제 같은데 시간이 금방가는것 같습니다. 벛꽃 피는 날도 금발올것만 같군요.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