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날에는 시원한 음료수 한잔 마시는게 최고입니다. 필자도 음료수를 좋아하는데요. 음료수를 마시다보면 가끔씩 조금 남은 콜라가 생깁니다. 또한 김도 빠지게 되면, 먼가 김치찌개에 김치가 없는 느낌이라 버리기 일수입니다. 그러나 외국에선 콜라 활용법이 참 많이 있고 영상도 많이 있는데요. 대표적인게 콜라가 녹을 제거하는 점이지요. 서양 사람들이 자주 마시는 음료수가 콜라라서 그런지 다양한 활용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a. 녹 제거에 도움
의외로 산성도가 높은게 콜라라서 금속 산화물 제거해주는데요. 큰 대야나 통에 녹슨 금속과 콜라를 넣어 하루정도 기다리면 녹이 많이 없어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필자가 보기에는 약간 녹이 슨 것만 제거되고, 심각하게 녹이 슨 것은 많이 없어지긴 하나 완전히 제거되진 않더군요.
필자 생각에는 약간의 녹이 슨 금속을 제거할때 사용하면 유용할 듯 싶네요. 단, 콜라를 하루정도 담궛기 때문에 끈적임이 있으니 물로 충분히 헹군 다음 티슈나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면 깨끗할겁니다. 하하~:D
b. 물때 제거
외국에서 콜라 활용법을 찾다보면 보이는게 콜라 물때 제거인데요. 음..주로 사용하는 곳이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은 높은 습도와 이물질로 세균증식이 많이 되는 곳 중에 하나인데요. 화장실은 아무리 잘관리 한다고 해도 세균증식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정기적으로 청소를 해야하는데, 화장실 물때를 콜라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필자가 김빠진콜라로 물과 세제를 사용했을때하고 물과 콜라를 사용했을때 사용해봤는데 별 반 차이가 없다는게 놀랍웠었습니다. ;; 음..세제도 물때를 제거해주지만 콜라는 냄새까지 없애주는것 같습니다. 다만 콜라 냄새가 많이 난다는…하하~.
c. 옷의 기름때 제거
이건 국내 방송에서 팁 같은 코너에서 콜라 활용법으로 드문드문 나오는데요. 옷의 기름이 묻었을때 콜라를 부어서 닦아내면 잘 지워 진다고 나오지요. 단, 흰색계열을 옷을 너무 오래 담구면 자칫 변색될 수 있으니, 기른진 부위만 적신다음 20-30분이 됬으면 천천히 문지르면 지워질거라 봅니다.
따지고보면 콜라는 산성도가 의외로 높기 때문에 지방이나 단백질 성분을 쉽게 분해하고, 기름도 이에 해당하겠지요. 이와 같은 응용은 생각해보면 전자레인지나 오븐의 기름때 제거에 유용할거라 봅니다.
d. 냄비 그을음 제거
이것도 외국 방송에서 정보 코너에서 콜라 활용법란을 보다 알게됐는데요. 외국 식당에서는 탄냄비나 그릇을 버리는 콜라로 미리 담궈놓은다음 씻을때 세제와 함께 제거하면 금방 깨끗하게 된다고 합니다. 머..냄비안에 있는 기름과 산성도가 높은점을 이용하여 물때 및 기름이 쉽게 떨어져나가는 거라 생각되네요. 필자도 탄냄비나 탄그릇이 있으면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하하~: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