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활용법 몇가지

  손쉽게 구할 수 있고 활용 범위가 넓은 베이킹소다 가격이 저렴하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 알뜰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지요.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참 많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도 여러 영상이 있고, 국내에서도 정보매체에서 주부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요. 베이킹소다는 냄새 제거에 좋고 찌든때를 제거하는데 좋은데요. 비슷한게 쌀뜨물이 있습니다.  

 주로 더운 여름철에는 발에 땀이나서 자연적(?)으로 냄새가 나기 쉽상인데요. 이럴때 세제와베이킹파우더를 함께 섞어 사용하면 냄새제거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베이킹파우더를 면주머니같은곳에 담아 서 신발 속에 넣어두면 신발 속 습기도 제거하고 탈취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비슷한게 녹차티백이나 커피 가루등이 있겠네요.

다음으로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바로 때를 제거하는데 유용한데요. 가령 세탁기 내부를 청소할 때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베이킹파우더와 식초를 섞어서 세탁기의 2/3정도 물을 채운 다음 잠시 정지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베이킹소다를 넣습니다. 식초나 빙초산은 해도되고 안해도 되지만 한다면  반통이상 넣고 걸레를 몇 개 넣은다음 돌리시면 됩니다. 걸레를 넣는 이유는 그냥 물이 회전하는걸로는 때가 벗겨지지 않고 걸레가 들어가면서 세탁기 내부에 부딧히면서 청소가 되는거랍니다.

 물때를 없애는 것은 여러가지인데 대표적인게 욕실 청소입니다. 베이킹소다를 청소할 곳에 충분히 뿌려놓고 솔로 문지르면 약간의 효과는 있습니다. 필자도 해봤는데 저렴한 가격에 비싼 세제 안쓰고 청소하려면 이 방법이 좋더군요. 

또한 세면대에 근처에 있는 정체모를 때와 수도꼭지의 광택을 낼때도 유용합니다. 비슷한게 스위치나 문손잡이 등도 있는데요. 주로 손으로 만지는 부위라 손때가 많이 묻는데요. 한번씩은 베이킹소다로 닦아 놓으면 보기에도 좋고, 위생에도 깔끔하고 그렇답니다.

 주방에서는 주방세제로도 사용가능하지만 베이킹소다 활용법으로 싱크대에 있는 때를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머 위에서 말한것과 유사하게 베이킹소다를 싱크대 주위에 충분히 뿌려놓은후 솔로 문지르고 씻어내면 물때가 많이 사라지실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마트 주방세제란 보면 베이킹파우더 또는 베이킹소다가 있는것일지도 모르겠네요. 하하~:D 이상 베이킹소다 활용법에 대해 몇가지 적어봤습니다.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