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이 클때 작을때 대안법

사람의 발을 보호해주는게 신발입니다. 발이 편할려면 신발이 본인의 발과 딱 맞아야 되는데요. 간혹 작거나 클때가 있습니다. 머..직접 신어 봤다면 그런일은 없겠지만 한편으로는 오래전에 신은 신발이 맞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겠네요. 신발이 클때와 신발이 작을때 임시적인 해결책은 어떤게 있을까요?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 신발 사이즈가 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

 주로 신발사이즈가 클때는 인터넷 주문을 했는데 사이즈가 맞지 않은경우, 지인에게 선물을 받았는데 사이즈가 큰 경우를 들 수 있는데요. 전자같은 경우는 교환신청해서 사이즈가 작은것을 받을 수 있으나 지인게게 받은 선물이라면 머..반품해달라고 말할 수도 없고, 집에 보관을 하거나 신어야 되겠지요. 하하:D

 이런 신발이 클때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뒷꿈치 부분을 두껍게 만드는거죠. 최근에는 발 뒷꿈치 보호패드라 해서 뒤에 패드를 붙이는 제품이 있기도 합니다. 그냥 패드 두개를 뒤에 붙이면되는데 주로 뒷꿈치 부분이 딱딱한 구두에 많이 사용을 하시더라구요.;; 필자는 발 뒷꿈치가 자주 물집이 나고 상처가 나기 때문에 이 보호패드를 뒷꿈치 쪽에 붙이곤합니다. 붙이고 나면 좀 더 안정감이 생기더군요. 하하:D

 발 뒷꿈치를 보강하는법도 있지만 두꺼운 깔창을 껴서 사용하는것도 괜찮은데요. 쿠션이 있는 깔창을 구두나 신발 안에 넣어 사용하면 발등과 발목을 큐션이 밀어주고 잡아주기 때문에 사이즈가 큰 신발을 신고 움직이는데 수월하리라 봅니다.

※ 신발 사이즈가 작을때는?

 신발이 작을때는 방법이 딱히 없습니다. 아마 수선샵을 가도 약간은 늘릴 순 있으나 신발에 손상이 가고 크게 효과는 없다고 말할겁니다. 한가지 방법이라면 제골기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이는 발가락부분을 약간 늘려주거나 발가락부분과 발목부분을 서로 당겨서 가죽을 물리적으로 늘리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가죽의 손상이 생길 수 있고 늘어진다 한들 크게 늘어나진 않습니다. 또한 가격도 그리 싼것만은 아니라서 신발이 작은경우, 지인분께 넘겨주거나 소중한 것이면 보관을 하는게 차라리 나으리라 봅니다. 신발이 클때와 신발이 작을때 간단한 해결방법에 대해 서술해봤습니다.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