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조사가 있을때나 중요한 자리에는 흰색 셔츠에 정장을 입곤합니다. 이런저런 행동을 하다보면 몸에서 열이나고 자연히 겉옷을 벗게되는데요. 가령 뷔페에서 식사를 할때 이런 흰옷 김치국물이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티슈로 문지르면 번지기 쉽상인 흰옷..이 김치국물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양파로 하면 얼룩이 제거된다???
흔히 많이 알려진 방법으로는 양파즙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얼룩에 양파즙을 적당량 바른후 물세탁을 하면 된다고 하는데...필자 생각엔 양파즙에 있는 색이 흰색옷에 흡수되어 흰옷 김치국물은 지워질지 몰라도 오히려 양파색으로 다시 얼룩질 것 같네요. 요즘에는 색이 보라색인 양파도 있으니까요. 따라서 그리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2. 표백제를 사용하는 법
이 방법은 주로 손빨래를 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하는데, 표백재를 대야에 적당량 풀고 김치국물이 있는 흰옷을 담궈서 20-30분정도 기다린후 부드러운 솔이나 칫솔로 살살 문질러서 김치국물을 연하게 한 후 세탁기로 물세탁을 하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필자도 자취생활 할때 사용했던 방법이기도 한데요. 머..제가 해봤을때는 어느정도 제거되긴 하더군요. 하하:D
3. 베이킹소다 주방세제와 식초 이용한 방법
외국에서 많이 알려진 방법이라 아는사람은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방법인데요. 준비물이 주방세제, 식초, 베이킹소다가 있습니다. 먼저 흰옷 김치국물에 있는 부위에 베이킹소다를 듬뿍 뿌리고 김치국물이 흡수될때까지 기다립니다. 참고로 베이킹소다는 천연주방세제이기도 합니다. 그러고 난 다음 대략 5분정도 기다립니다.
그 다음 베이킹소다를 치운다음 주방세제를 적당량 바른다음 부드러운 솔로 살살 문지릅니다. 주방세제는 김치국물의 기름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그러고 난 후 식초를 뿌린다음 다시한번 닦아내는데요. 마지막으로 70-80도씨의 물에 얼룩이 묻은 부분을 물세탁[손으로 하면 효과가 큽니다.]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여러 외국 매체나 방송에서 팁으로 나온거라[국내에서도 있을지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으리라 봅니다. :D 흰옷 김치국물 지우는법에 대해서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