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

머리를 감을때 사용되는게 샴푸입니다. 머..비누로 머리를 감는 사람도 있겠지만, 샴푸와 같이 사용하는게 린스 트리트먼트 두가지입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모발에 관심있는 사람 아니고서야 잘 모릅니다. 여성분들은 아시겠지만, 남성같은 경우는 모르는 분이 몇몇 있을거라봅니다. 이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린스는 무엇인가?

 영문으로 rinse는 '헹구다'라는 의미 입니다. 즉, 샴푸를 사용하고 난 후 헹굴때 사용하는게 린스인데요. 린스를 생긴 이유는 모발 보호 때문인데요. 음.. 샴푸는 약 알칼리성이고 린스는 약 산성을 가집니다. 따라서 중화를 시켜주기 때문에, 모발손상을 더 이상 주지 않게 합니다.

 린스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미끌미끌 거리는게 이 린스 때문인데요. 중화작용때문에 미끌거리기도 하지만 주 성분이 기름 때문에 미끌거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모발을 보호해준다는 측면에선 좋을 수 있으나 자칫 과다하게 린스를 사용하면 두피에 과다하게 기름이 쌓여서 가려움이나 비듬,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샴푸를 헹군다음 적당량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2. 트리트 먼트란 무엇??

 영문으로 treatment 치료,처치라는 의미입니다.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긴 하나, 모발을 보호하는 린스와는다르게 트리트먼트는 모발 내부에 들어가서 영양분을 보충 및 치료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염색이나 약품으로 모발 손상이 있으시다면 린스 트리트먼트를 같이 사용하는게 적절하며 건강한 모발이라면 둘 중에 하나만 사용하면 됩니다.

3. 정리하면??

 모발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해주는 윤활류 역할의 린스와 모발 내부에 영양분 또는 단백질을 공급하여 손실이나 약해진 부분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너무 과하면 좋지 못합니다. 따라서 적당히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건강하면 린스 트리트먼트 중 하나를 택해서 사용하면 되고, 모발이나 두피 손상이 있다면 두개를 사용하는걸 권장드립니다. 씻는 순서는 샴푸=>트리트먼트=>린스 순으로 해야 [헹굼]=>[영양분 보충]=>[모발 보호] 이런순으로 되겠지요. 

') 위로가기